한국자격연구원, 미술심리상담지도사, 아동심리상담사, 분노조절상담지도사 등 전 자격증 무료수강
한국자격연구원, 미술심리상담지도사, 아동심리상담사, 분노조절상담지도사 등 전 자격증 무료수강
  • 김동준 기자
  • 승인 2019.05.28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자원, 심리상담사 스펙 자격증 종류 포함 전 민간자격증 취득과정 무료수강 이벤트 실시

현재 현대인들에게 심리상담 필요성은 우울증, 공황장애, 불안장애 등 정신적 또는 정서적 문제를 겪는 경우에만 해당하지 않는다.

현대인들은 일상에서 긍정적인 자기 성장과 회복을 위한 예방차원에서도 심리상담은 필요로 하며 정부와 지자체에서도 주민, 구민을 위한 심리상담 서비스를 늘려가고 있는 추세다.

심리상담 관련 필요성이 커지면서 심리상담사를 꿈꾸는 취업준비생, 경단녀 등을 위해 한국자격연구원(이하 한자원)에서는 아동들이 일상생활에서 올바르게 적응하는 방법과 건전한 사고방식으로 바른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심리상담사 자격증 종류 취득 과정을 개설했다.

한국자격연구원의 아동심리상담사 자격증 과정(등록번호 2019-000409)은 아동 및 청소년이 심리적으로 중요한 변화가 일어나는 시기에 원만한 학교생활의 적응과 사회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심리전문가를 양성하는 과정이다. 

그리고 한자원의 분노조절상담지도사 자격증 과정(등록번호 2019-000415)은 현대사회에서 필수적인 직종 중 하나로 인간의 본능적인 공격적인 성향을 올바른 분노 표출 방법과 조절 방법을 통해 신체와 정신적으로 안정화를 유지 하게끔 하는 분노조절상담사 역할을 양성한다.

분노조절상담지도사, 아동심리상담사와 더불어 미술심리상담지도사도 유망 받는 자격증으로 떠오르고 있다. 미술심리상담지도사 자격증 과정(등록번호 2019-000416)은 그림을 그리며 자기표현법과 의사소통 능력을 길러주는 활동으로 아동 및 청소년의 개성과 창의력을 길러주는 활동이다. 

미술심리상담지도사는 장애인복지관, 노인재활원, 미술치료사, 사회복지관 미술치료실, 정신상담센터, 노인전문병원 등에 취업을 할 수 있으며 아이의 심리상태에 관심이 있는 학부모, 주부, 직장인 등 심리상담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수강 할 수 있다.

한자원은 심리상담사 자격증 종류 외에도 1급, 2급, 단일 전 자격증 취득 과정을 모두 무료수강 이벤트를 지원 중이다. 무료수강 방법은 ‘한국자격연구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코드에 ’korea’를 입력한 후 수강신청하면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무료 수강이 가능하다. 

한국자격연구원에서 제공하는 민간자격증 취득 과목은 100% 온라인으로 수강이 가능하며 시간과 장소에 제약 없이 자유롭게 이용 가능하다. 별도로 내일배움카드, 취업성공패키지 등이 필요하지 않아 경력이 단절된 여성, 직장인, 학생, 학부모 등 자격증 취득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한편 한국자격연구원(한자원)은 민간자격증 온라인 전문 교육기관으로 교육부문 2018 대한민국 브랜드 혁신기업 대상을 수상 했으며 24시 무인스터디카페 전문브랜드 하운스 스터디카페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양사 회원들에게 다양한 혜택 및 정보 제공과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차별화된 강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김동준 기자  newsky070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