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들은 이 땅의 교육을 지키는 소중한 꽃"
"선생님들은 이 땅의 교육을 지키는 소중한 꽃"
  • 장정은 기자
  • 승인 2019.05.15 1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교육청 15일 제38회 스승의 날 기념행사 개최
-국무총리 표창 및 교육감 표창 등 전달
15일 제주학생문화원 대극장에서 제38회 스승의 날 기념행사가 열린 가운데 각급 표창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15일 제주학생문화원 대극장에서 제38회 스승의 날 기념행사가 열린 가운데 각급 표창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사랑한다, 얘들아! 고맙습니다, 선생님!’을 주제로 15일 제주학생문화원 대극장에서 38회 스승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기념행사에는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 김태석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장, 유공 교원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1부 축하공연에서는 교원들의 클라리넷 공연과 함덕고 음악과 학생들의 노래 공연이 펼쳐졌다. 2부 기념식에서는 유공 교원에게 국무총리상, 장관 표창이 전수됐다.

이와 함께 고유지 교사(조천초 병설유치원) 82명에게는 교육감 표창이 수여됐다.

이석문 교육감은 이날 기념사를 통해 선생님 한 분, 한 분은 이 땅의 교육을 지키고, 아이 한 명, 한 명을 지키는 소중한 꽃이라며 선생님에 대한 감사함을 기억하며 교육 본연의 역할인 교육 중심 학교 시스템을 충실히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다음은 제38회 스승의 날 유공 장관표창 수상자 명단.

교육부장관표창

박명숙 (시흥초), 신창해 (신례초), 이지원 (귀일중), 김미경 (남원중), 임향숙 (신엄중), 이상렬 (제주제일중), 홍은영 (제주중앙여중), 오숙현 (제주중앙중), 고영자 (제주동여중), 고승규 (서귀포고), 고호석 (신성여고), 김수범 (제주제일고), 정재안 (표선고), 양복희 (삼양초), 양진 (인화초), 홍미경 (장전초), 김은주 (하귀일초), 강민숙 (하례초), 홍정심 (흥산초), 오승룡 (신성여중), 고정희 (제주서중), 정석규 (중문중), 권혁진 (서귀포산과고), 고영학 (제주여상), 김관형 (제주중앙고), 김경후 (한림고), 임우진 (남원초), 홍지영 (노형초), 송명혜 (도남초), 이승호 (봉개초), 현선희 (서귀북초), 이소영 (외도초), 조경옥 (아라중), 김현실 (제주대사범대학부설중), 이진석 (영주고), 조용한 (한림공고), 김순녀 (함덕고), 금정숙 (구엄초) , 부현숙 (서귀서초), 한경희 (애월초), 진성호 (종달초), 김경숙 (한천초), 고영숙 (서귀포여중), 이기정 (제주동중), 박경아 (탐라중), 박경란 (애월고), 이현주 (제주과학고), 권미경 (제주사범대학부설고), 박규민 (김녕초동복분교장), 오진미 (수원초), 김수정 (예래초), 김영실 (표선중), 강유희 (중문고).

장정은 기자  jeune@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