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맛집 가볼 만한 곳 ‘제주바솔트’, 현무암을 재현한 ‘제주돌빵&돌쿠아즈’로 이목 집중
제주도 맛집 가볼 만한 곳 ‘제주바솔트’, 현무암을 재현한 ‘제주돌빵&돌쿠아즈’로 이목 집중
  • 김동준
  • 승인 2019.04.19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나라 대표 휴양지인 제주는 사계절 언제나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지만, 특히 이맘때는 제주 곳곳에 핀 유채꽃, 벚꽃, 진달래 등 봄철에는 놓치기 아쉬운 봄꽃의 향연이 펼쳐져, 향긋한 향에 취하고자 제주를 방문하는 관광객으로 문전성시를 이룬다.

제주의 자연을 만끽한 후에는 갈치조림, 옥돔구이, 회, 흑돼지 등 제주만의 특색을 담긴 다양한 제주도 먹거리와 함께 달콤한 디저트를 맛보며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제주도 카페가 필수 코스로 꼽힌다. 그 중에서도 단순히 음료만을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제주에서만 맛볼 수 있는 제주도 기념품으로 손꼽히며 제주도 맛집 가볼 만한 곳으로 주목받고 있는 곳이 있다. 바로 ‘제주바솔트’가 그 주인공이다.

제주바솔트에서는 제주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돌인 현무암을 모티브로, 실제 현무암 지형을 90% 이상 재현한 '제주돌빵', ‘돌쿠아즈’와 ‘현무암 라떼’ 등으로 제주도의 특징을 살린 이색 메뉴를 판매하고 있다. 특허 받은 기술로 현무암 기공을 자연스럽게 표현한 제주돌빵과 돌쿠아즈는 선물용 패키지로 판매하고 있는데 제주의 감성이 담긴 비주얼과 퀄리티 높은 맛을 느낄 수 있어, 여행객들이 제주도를 여행하며 즐길 뿐만 아니라, 주변 지인에게 제주도 선물용 기념품으로 구입하고 있다.

제주바솔트의 제주돌빵과 돌쿠아즈는 높은 퀄리티를 자랑하며 새로운 제주도의 명물로 떠오르고 있다. 이에 제주바솔트의 제주돌빵은 대한민국 관광기념품 공모전 일반부 1등(국무총리상) 수상작품이자 청와대 사랑채에서 전시되어 판매되는 유일한 식품으로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제주돌빵과 돌쿠아즈는 제주도의 산물인 중산간 녹차, 곶자왈 감귤&오렌지, 우도 땅콩, 백년초&딸기, 톳&초코, 유채&망고, 바닐라빈 등 제주도만의 맛을 표현했다. 제주돌빵은 부드러운 카스텔라, 마들렌 같은 식감을 자아내며 돌쿠아즈는 크림치즈가 더해져 고소하면서도 촉촉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제주도 동문시장과 가까운 곳에 위치한 제주바솔트는 제주돌빵, 돌쿠아즈 등을 구매하러 방문하는 손님들을 위해, 제주도 현무암을 활용하여 플래그십 스토어를 디자인했다. 자연 친화적이면서도 현대적인 감각을 갖춘 고급스러운 내부 인테리어도 갖추고 있어, 제주바솔트를 방문한 손님들 사이에서 이색적인 분위기로 제주도의 특색을 담은 메뉴를 즐길 수 있다는 평을 받으며, 제주도 카페 추천 장소로도 인기몰이 중이다.

또한, 제주바솔트 플래그십 스토어에서는 현무암의 특징을 살린 블랙라떼로 직접 따라 마실 수 있는 ‘현무암 라떼’, 신선한 과일로 진하게 만들어낸 과일수, 현무암을 본뜬 토핑과 부드러운 생크림이 더해진 ‘제주 아인슈페너’ 등 다양한 케이크와 음료 메뉴가 준비되어 있어 제주시 가볼 만한 곳으로 각광받고 있다.

제주에 거주하는 현지인 제주도 현지인 맛집으로 소문난 제주바솔트의 관계자는 “제주바솔트는 단순한 플래그십 스토어의 개념의 넘어 일본 여행 필수 기념품인 ‘도쿄바나나’처럼, ‘제주돌빵’이 제주도의 필수 기념품으로 자리매김하고자 한다. 제주도의 특징인 현무암을 그대로 담아낸 특색 있는 상품을 만들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제주바솔트에서는 ‘제주돌빵’의 좋은 퀄리티를 유지하기 위해 엄선된 재료로 하루 100세트만 한정 생산하고 있다. 또한 플래그십 스토어를 방문해주신 분들이 휴식을 즐기실 수 있도록 현무암 라떼, 제주 아인슈페너 등 제주도 카페에 왔다는 느낌을 받으실 수 있는 메뉴도 즐기실 수 있다.”며 “제주여행을 오시는 분들이 제주여행코스를 고민할 때 제주돌빵, 돌쿠아즈가 필수 코스가 될 수 있도록 뛰어난 맛과 퀄리티를 선사하는 제주바솔트가 되겠다”라고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김동준 기자  newsky070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