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장애인·비장애인 따뜻한 동행 다짐"
"제주 장애인·비장애인 따뜻한 동행 다짐"
  • 정용기 기자
  • 승인 2019.04.19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9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제주지역에서 ‘제39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비장애인과 장애인들의 따뜻한 동행을 다짐하는 행사가 열렸다.

㈔제주특별자치도장애인총연합회(회장 부형종)는 19일 한라체육관에서 장애인과 가족, 자원봉사자 등 2000명이 참석한 가운데 ‘포용으로 꽃피는 따뜻한 동행’을 주제로 장애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리는 축제의 장을 마련해 서로간의 화합을 다지고자 마련됐다.

행사는 난타 등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장애인인권헌장 낭독, 유공자 포상, 부대행사 등으로 다채롭게 진행됐다.

부형종 제주도장애인총연합회 회장은 “장애인의 날 기념식을 계기로 장애인의 대한 이해를 높이고 강한 재활의지를 가질 수 있는 환경조성에 도민 모두가 동참해 줬으면 한다”며 “차이가 차별이 되지 않는 세상을 꿈꾸며 맡은 바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원희룡 제주도지사는 “도정은 장애인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고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책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다음은 장애인의 날 기념식 유공자 포상 명단.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정재순 성정자 ▲제주도지사 표창=문만석 김상훈 원희철 현성진 현창홍 허영구 황이삭 하경림 송경심 정만준 강경균 최은주 송인호 김기욱 김한종 고영호 김수용 문공욱 박용수 고승철 김경남 강종남 ▲제주도의회의장 표창=부유생 현지윤 신철웅 강미영 백선안 고나연 현진곤 김도형 정재익 이혜조 ▲제주도 장애인 대상=최순희 이춘선 반딧불이동행(단체).

정용기 기자  brave@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