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자원, ‘방과후지도사 스펙자격’ 동화구연지도사, 독서지도사,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민간자격증 무료수강 지원
한자원, ‘방과후지도사 스펙자격’ 동화구연지도사, 독서지도사,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민간자격증 무료수강 지원
  • 김동준
  • 승인 2019.04.19 2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간자격증 무료수강 이벤트'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종류 포함 전 민간자격증 취득 과정

현재 다문화 가정, 한 부모 가정, 맞벌이 가정이 늘면서 자녀가 정규 학교 수업을 마친 뒤부터 경제활동으로 인해 아이를 돌보기 힘든 여건 상 부모의 역할을 대신해 아이를 보호하고 교육을 책임지는 방과후 학교, 방과후 돌봄교실, 아이돌봄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다.

학부모의 자녀 교육 열망은 커지고 있으나 여건이 충족치 않은 가정들을 위해 교육청 및 지방 지단체 등들은 학부모를 대신해 교육을 담당하는 방과후돌봄교실, 아이돌봄서비스, 방과후 학교, 교육 아카데미 등 교육 관련 지원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다. 

한국자격연구원(이하 한자원)에서는 우리나라 자녀 교육에 대한 관심이 커짐에 따라 관련 동화구연지도사,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독서지도사 등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종류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도록 무료 수강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독서지도사 자격증 과정은 독서교육프로그램을 개발, 적용, 평가하고 아동과 청소년들에게 독서지도(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생각하기)를 하며 독서교육에 대한 학습상담을 하는 전문 지도교사를 양성하는 과정이다.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자격증 과정은 방과 후 자녀를 대신해서 돌볼 수 있는 방과후돌봄교실, 초등학교 방과후학교 규모가 커지면서 수업을 운영하는 방과후교사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어 주목 받는 민간자격증 중 하나로 방과후돌봄교실 운영을 전담 할 수 있는 교강사 자질을 키우는 과정이다. 해당 과정은 초등 방과후 돌봄교실 관련 수업계획, 학생 관리, 생활지도 등의 업무를 담당하고, 돌봄 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동화구연지도사는 창의력과 언어구사능력, 사회성 발달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전문가 과정이며 눈으로 보지 않아도 귀로 듣는 언어이며 글을 읽을 줄 모르는 유·아동과 성인에게 구연으로 들려줘 큰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동화구연지도사는 그림책과 다른 매체를 이용해 동화속 인물의 목소리, 감정, 느낌, 표현 등을 화술로 뱉어내는 방법을 알려주며 교구제작방법과 활용법을 알려준다.

동화구연지도사는 방과 후 학교, 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동화 구연 강사로 활동할 수 있으며 유치원, 어린이집, 초·중·고등학교, 문화센터, 사회복지시설에서 강사로 활동이 가능하며 프리랜서 동화더빙 방송활동도 할 수 있다.

한자원에서는 심리상담사,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분노조절상담지도사, 자기주도학습코치상담사, 스피치지도사, 독서지도사, 가족심리상담사, 미술심리상담지도사, 문학심리상담사, 아동미술지도사, 코딩지도사, 동화구연지도사, 손유희지도사, 이미지메이킹, 부모교육지도사, 토의·토론지도사(디베이트코치), 클레이아트전문가, 아동심리상담사, 아동폭력예방상담사, 스토리텔링수학지도사, 학교안전지도사, 캘리그라피, 바리스타, 병원코디네이터, 장애인식개선프로그램지도사, 스토리텔링그림책지도사 등 1급, 2급, 단일 전 자격증 취득 과정을 모두 무료수강 중이며 무료수강 방법은 ‘한국자격연구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란에 ‘korea’를 입력 후 희망과목을 신청하면 무료로 들을 수 있다. 

한자원의 교육과정은 100%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어 바쁜 취업준비생, 경력단절 여성, 중.장년층, 직장인, 학생도 수강이 용이하며 자신이 원하는 장소에서 듣기가 가능하며 4주에서 5주라는 시간 안에 원하는 자격증이 취득 가능하다.

한편 한국자격연구원(한자원)은 민간자격증 온라인 전문 교육기관으로 교육부문 2018 대한민국 브랜드 혁신기업 대상을 수상 했으며 24시 무인스터디카페 전문브랜드 하운스 스터디카페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양사 회원들에게 다양한 혜택 및 정보 제공과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차별화된 강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김동준 기자  newsky070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