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어날 내 아이를 위한 준비 태아 보험, 가입 시기와 똑 부러지는 가입요령까지 알아보자!
태어날 내 아이를 위한 준비 태아 보험, 가입 시기와 똑 부러지는 가입요령까지 알아보자!
  • 김대일
  • 승인 2019.03.2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를 기다리는 설레는 마음으로 예비 부모들이 내복부터 신발, 양말, 가제 손수건 등 이것저것 필요한 물건을 준비한다. 그 중에서도 태아에게 꼭 필요한 준비가 태아 보험이다. 태아 보험을 생각은 하고 있지만, 어떤 보험이 좋은지 그리고 어떤 보험사를 선택해야 하는지 고민이 하셨던 분들이라면 이제 속 시원하게 해결할 수 있다. 태아 보험 더 똑똑하게 가입하는 요령과 적절한 가입시기 그리고 보험료까지 꼼꼼하게 체크할 수 있다.

태아 보험 가입 시기는 임신 사실 확인 후 22주 이내에 가입해야 한다. 이 후에 가입을 하면 태아 관련 특약이 제외된 어린이보험밖에 가입이 되지 않으니 꼭 기억해야 한다. 임신 후 각종 검사에서 이상 소견이 발견되거나 임신 시간 중 치료 이력이 생길 경우 가입 제한, 보류 등이 될 수 있으니 임신인 것을 확인하였다면 빠르게 가입을 하는 것이 아무래도 보장을 받을 수 있다. 일반 어린이보험보다 태아 보험이 태아 대상으로 한 특약이나 질환에 대한 보장이 가능하며, 일부 태아 보험 상품에서는 태아 보험 가입 이후에 태아가 유산되는 경우 산모에게 유산으로 인한 수술 및 입원비, 위로금 등이 지급되는 특약도 있으니 여러 상품을 비교해보고 가입하는 것이 확실히 유리하다.

태아 보험은 아기가 태어난 지 1년 이후부터는 어린이보험으로 자동 전환되며 성장기 건강상 문제와 성인 이후까지 이어져 의료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다. 태아 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 보장 범위, 금액, 특약 등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자녀의 보장을 강화하는 목적으로 태아 보험 설계를 진행하는 것이 유리하니 정보를 통해 꼼꼼히 따져보고, 각 보험의 특성을 제대로 파악한 후 결정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김대일 기자  kdichb@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