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3-20 00:11 (수)
롯데아사히주류, 오키나와 특산품 행사서 ‘오키나와 맥주’ 소개 자리 마련
롯데아사히주류, 오키나와 특산품 행사서 ‘오키나와 맥주’ 소개 자리 마련
  • 김대일
  • 승인 2019.03.15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롯데아사히주류)
(사진제공=롯데아사히주류)

‘롯데아사히주류’는 지난 5일 일본 오키나와현청 주최 ‘오키나와 특산품 홍보 행사’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잠실 롯데월드몰 ABC 쿠킹스튜디오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오키나와의 특산품을 홍보하고 시음 기회 제공을 통해 국내 판로 확대를 모색하고자 마련된 자리다. 이자카야 등 국내 30여 곳의 일식 매장 관계자가 참석해 오키나와 특산 맥주인 ‘오키나와 맥주’와 오키나와 전통 소주 ‘아와모리’, 오키나와 해역에서만 나는 천연 해초 ‘모즈쿠’, 현지 해수로 만들어진 ‘오키나와 소금’ 등에 대한 소개 및 시음을 진행했다.

이날 롯데아사히주류는 일본 현지에서 ‘오리온 맥주’로 알려진 오키나와 드래프트 생맥주와 캔맥주(500ml) 등을 소개하고 시음할 수 있도록 해 참관객들의 열띤 호응을 이끌어냈다.

오키나와 드래프트 맥주는 지난 2017년 5월 생맥주로 국내 처음 출시된 이래 전국 550여 점포로 판매처가 확대, 지난해 6~12월 국내 출고량이 전년 대비 2.4배 늘어나며 맥주 마니아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최근에는 오키나와 드래프트 맥주 500ml 캔을 새롭게 선보이며 인기를 이어가는 중이다.

롯데아사히주류 관계자는 “오키나와 드래프트 맥주는 아시아의 하와이로 불리는 청정 자연의 오키나와에서 탄생해 부드럽고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맛이 일품”이라며 “이번 행사는 오키나와 맥주를 국내에 알릴 수 있는 매우 뜻 깊은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김대일 기자  kdichb@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