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3-20 00:11 (수)
봄 여행지 거제도맛집 ‘해미촌’ ‘생생이’에서 남해바다 해산물 식도락 여행 즐기기
봄 여행지 거제도맛집 ‘해미촌’ ‘생생이’에서 남해바다 해산물 식도락 여행 즐기기
  • 김대일
  • 승인 2019.03.16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해미촌)
(사진제공=해미촌)

거제도는 우리나라에서 제일 먼저 피는 매화인 춘당매가 만개하고 3월 초중순이 절정인 동백꽃을 즐길 수 있어 상춘객들을 불러 모으고 있다.
 
또한 ‘봄 도다리, 가을전어’라는 말처럼 봄을 알리는 도다리의 제철을 맞아 남해 청정 바다 위 선상에서 낚시를 즐길 수 있어 낚시여행객들의 발길도 분주하다.

거제도는 바람의 언덕, 외도, 해금강, 여차홍포 전망대, 학동몽돌 해수욕장 등 대표명소와 해안도로 등 도시 전체가 관광지라 할 만큼 아름다운 관광지가 많고 지역적 특성상 남해바다에서 얻은 싱싱한 해산물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식도락 여행의 성지다.

천혜의 자연을 누리며 청정 해산물을 맛볼 수 있는 거제도 맛집 ‘생생이’는 거제포로수용소 근처 거제도현지인맛집으로, 돌문어가 통째로 들어간 해물뚝배기와 해물갈비찜이 대표메뉴다.

‘생생이’의 대표메뉴 해물뚝배기는 딱새우를 비롯해 전복, 쭈꾸미, 조개, 꽂게, 가리비 등 싱싱한 해물을 듬뿍 넣어 정성들여 만든 시원한 맛의 육수가 일품이며 해물소갈비찜은 주인장이 질 좋은 갈비와 싱싱한 해물로 직접 조리해 고기와 해산물의 조화가 깊은 맛을 낸다.
 
매일 아침 여러 시간 달인 육수와 직접 재배한 신선한 재료로 만든 밑반찬을 제공하고 거제에서 꼭 먹어봐야 할 음식 중 하나인 성게 비빔밥세트와 동태 비빔밥세트도 마련해 남녀노소 모두 만족스러운 식사를 할 수 있다. 

장승포 맛집 ‘해미촌’은 장승포 지심도 터미널 앞에 위치해 장승포와 지심도 관광객들의 입소문을 통해 알려진 거제도맛집으로 해물철판전골이 대표메뉴다.

‘해미촌’을 대표하는 해물철판전골은 사각 철판에 전복, 문어, 가리비, 키조개, 대하, 꽃게, 홍합, 오징어 등 13종의 해산물을 가득 넣어 싱싱한 해산물과 야채에서 배어 나온 깊은 맛의 육수가 일품으로 매일 직접 공수해 오는 신선한 남해 해산물을 전부 맛볼 수 있다.  

부드럽게 익은 전복과 문어 등 해산물을 맛보고 난 후 진한 육수에 칼국수 사리를 추가해 먹을 수 있어 만족도가 높으며 해물소갈비찜과 물회, 성게비빔밥, 멍게비빔밥 등 다양한 메뉴도 맛 볼 수 있다.

 

 

김대일 기자  kdichb@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