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서관, 2019 독서문화 신규·특색사업 운영
제주도서관, 2019 독서문화 신규·특색사업 운영
  • 장정은 기자
  • 승인 2019.03.06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이해 도서목록’ 발간, '온 책 읽기 지원'등 다양한 사업 연계·운영
제주도서관 전경
제주도서관 전경

제주도서관이 올해 다양한 독서문화사업과 독서환경 개선을 위한 신규·특색 사업을 운영한다.

제주도서관(관장 고용천)은 2019년 ‘책 가득 행복 가득 꿈을 키우는 도서관’을 목표로 도민들의 미래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독서활동 지원 프로그램을 신규 및 특색 사업과 연계,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올해 독서문화 신규사업으로 제주의 역사와 문화, 제주어 등 제주의 모습을 쉽게 알아볼 수 있는 ‘제주이해 도서목록’을 발간하고 도민들에게 다양한 교육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제주시 원도심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하는 ‘온 책 읽기 지원’ 프로그램과 다양한 분야의 지식을 탐구하는 ‘도서관은 만물박사’, ‘도서관 작은 음악회’, ‘고등학생 재능기부 프로그램’ 등이 운영된다.

‘혼디모영 배우는 제주’를 주제로 한 특색사업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3·1운동 100주년을 기념해 ‘놀이극으로 알아보는 제주항일운동’, 제주 법정사 항일운동을 그린 ‘그림책 원화 전시’, ‘독립운동 관련 도서목록’, ‘책으로 배우는 제주 4·3’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어린이 도서관 증축 사업은 내년도 하반기 완공을 목표로 현재 설계·용역 중이다. 유아 및 어린이자료실, 책 놀이터 공간, 연극 및 뮤지컬 등 다양한 독서 체험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마련될 예정이다.

제주도서관 관계자는 “올해 다양한 독서문화사업과 독서환경 개선을 위한 지속적인 지원으로 지역의 정보·문화센터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장정은 기자  jeune@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