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리네민박 단골집, 육즙 가득한 함덕흑돼지를 맛볼 수 있는 ‘함덕그때그집’
효리네민박 단골집, 육즙 가득한 함덕흑돼지를 맛볼 수 있는 ‘함덕그때그집’
  • 김대일
  • 승인 2019.02.21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는 사계절 내내 사랑받는 여행지로 오름트래킹, 해변투어, 액티비티, 역사탐방, 자연경관, 식도락 등 다양한 테마로 여행이 가능한 우리나라 대표 여행지다. 제주도2박3일코스로 알려진 함덕해수욕장은 아름다운 해변을 감상할 수 있는 해안도로가 조성돼 있어 제주도 드라이브코스로 인기다. 근처에 다양한 편의시설과 함덕 카페가 있고 5분거리에 대명리조트가 있다.

볼거리와 다양한 액티비티가 즐비한 제주도를 더욱 알차게 즐기는 방법은 제주도의 특색 있는 음식을 맛보는 것이다. 수많은 제주도 음식들이 관광객들을 유혹하지만, 뭐니뭐니해도 관광객들이 꼽는 제주 특산 음식은 제주 흑돼지다.

제주흑돼지맛집으로 손꼽히는 ‘함덕그때그집은’ 두툼한 흑돼지고기를 초벌구이 해 손님상에 제공하고 있다. 센 불로 초벌구이해 육즙을 가두고 2차로 손님상에서 고기를 굽기 때문에 보다 풍부한 육즙과 쫄깃한 식감을 맛볼 수 있다는 평이다.

그때그집은 제주도 흑돼지 오겹살과 목살로 구성된 흑돼지세트를 판매하고 있으며, 부족할 수 있는 고객들을 위해 200g의 단품메뉴도 준비돼 있다. 2~3명이 먹기 좋은 흑돼지세트를 주문하면 제주도흑돼지김치찌개와 수제소시지, 왕새우, 계란찜이 함께 제공돼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제주함덕맛집 그때그집에서 오후 4시까지만 주문 가능한 흑돼지김치찌개쌈도 별미이다. 흑돼지김치찌개쌈은 저렴하지만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메뉴로 8,000원에 무한리필로 제공된다. 양푼 냄비에 두툼한 흑돼지와 팽이버섯, 새송이버섯, 두부, 떡국떡, 묵은김치 등의 신선한 재료가 푸짐하게 들어가 혼밥과 혼술을 즐기려는 고객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계란후라이와 라면사리, 공기밥까지 무한리필로 제공한다.

만장굴맛집 ‘함덕그때그집’ 관계자는 “저희 업소를 찾아주시는 손님들에게 제주 향토음식인 제주 흑돼지의 감칠맛을 선보이기 위해 매일 품질 좋은 고기를 선별해 조리하고 있다”. 며 “앞으로도 맛있는 흑돼지를 저렴하게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그때그집은 제주도 전역에 ‘세화그때그집’, ‘월정리그때그집’, ‘도두그때그집’ 과 함께 운영 중이다.

김대일 기자  kdichb@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