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도 맛집, ‘해미촌’ 13종 해산물 해물철판전골 ‘생생이’ 돌문어가 통째로 해물뚝배기
거제도 맛집, ‘해미촌’ 13종 해산물 해물철판전골 ‘생생이’ 돌문어가 통째로 해물뚝배기
  • 김대일
  • 승인 2019.02.23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해미촌)
(사진제공=해미촌)

장승포는 장승포유람선터미널이 있어 장승포항을 출항한 유람선을 타고 지심도, 서이말 등대, 외도보타니아, 해금강 등 거제 내 명소를 두루 돌아보며 천혜의 자연경관을 만끽할 수 있다.

거제도에 하나밖에 없는 유인등대인 서이말 등대, 4만 8000여 평의 섬 전체가 볼거리로 가득한 남해의 파라다이스 외도보타니아는 바다 너머로 보이는 해금강과 한려수도의 아름다움을 볼 수 있다.

장승포 맛집 ‘해미촌’은 장승포 동백섬지심도 터미널 앞에 위치해 장승포 일출과 지심도 관광객들의 입소문으로 알려진 거제도 맛집으로, 거제도에서 직접 나고 자란 다양하고 싱싱한 해산물을 매일 공수해 사용하고 있다.

(사진제공=해미촌)
(사진제공=해미촌)

‘해미촌’의 대표메뉴인 해물철판전골은 전복, 문어, 가리비, 키조개, 대하, 꽃게, 홍합, 오징어 등 13종의 해산물이 사각 철판에 가득 담겨 나오는 싱싱한 해물을 푸짐하게 먹을 수 있다.

다양한 해물을 맛보고 난 후에는 해물과 야채에서 우러나온 깊고 개운한 육수에 칼국수사리를 추가해 먹을 수 있어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가 많다.

그리고 또 다른 인기메뉴인 해물갈비찜은 신선한 야채와 신선도 높은 해물, 쫀득한 고기맛을 모두 즐길 수 있으며 물회, 성게비빔밥, 멍게비빔밥 등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어 만족도가 높다.

또한 거제포로수용소 유적지 근처 맛집 ‘생생이’는 현지인들의 선호도가 높은 현지인맛집으로 매일 아침 여러 시간 달인 육수를 사용하며 직접 재배한 신선한 재료로 만든 밑반찬을 제공한다.

거제현지인맛집 ‘생생이’의 대표메뉴인 해물뚝배기는 해물전문점답게 딱새우를 비롯해 전복, 쭈꾸미, 조개, 꽂게, 가리비 등 싱싱한 해물을 아낌없이 넣어 정성 들여 만든 시원하고 깊은 맛의 육수가 일품으로 돌문어가 통째로 들어간 것이 특징이다.

주인장이 직접 질 좋은 부드러운 소갈비와 싱싱한 해물로 조리한 인기메뉴 해물소갈비찜은 질 좋은 부드러운 소갈비와 싱싱한 해물로 조리해 갈비와 해물을 동시에 맛볼 수 있으며 거제도에서 꼭 맛봐야 할 성게비빔밥과 동태 비빔밥세트와 물회도 맛볼 수 있다.

한편, 장승포 맛집 ‘해미촌’과 거제도 현지인맛집 ‘생생이’는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 및 예약이 가능해 편리하다.

김대일 기자  kdichb@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