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에서 3·1운동 100주년 의미 되새겨 봐요’
‘도서관에서 3·1운동 100주년 의미 되새겨 봐요’
  • 홍성배 기자
  • 승인 2019.02.21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서관, 놀이극·특강 등 관련 프로그램 ‘풍성’
제주도서관은 지난 17일부터 도서관 1층 로비에서는  그림책 ‘법정사'의 원화를 전시하고 있다.
제주도서관은 지난 17일부터 도서관 1층 로비에서는 그림책 ‘법정사'의 원화를 전시하고 있다.

제주도서관(관장 고용천)이 3·1운동 100주년을 기념해 놀이극, 특강, 관련 도서 전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놀이극으로 알아보는 제주항일운동’은 3월 12일, 13일 이틀간 오전 9시부터 낮 12시까지 제주시 동지역 어린이집 및 유치원 원아 120명을 대상으로 다목적교육실에서 운영된댜. 쉽고 재미있는 놀이극을 통해 3·1운동과 제주항일운동의 역사에 대해 이해하고 배워보는 시간을 갖기 위해 마련됐다. 신청을 원하는 어린이집 및 유치원은 22일부터 전화로 선착순 접수하면 된다.

이에 앞서 지난 17일부터 3월 10일까지 도서관 1층 로비에서는 법정사 항일 운동에 대한 이야기를 그린 그림책 ‘법정사 동이’(노수미 글, 변명선 그림)의 원화를 전시하고 있다.

또한 3월부터 12월까지 어린이자료실에서는 제주도서관에 소장 중인 독립운동 도서 중 어린이 및 청소년 도서목록 150여 권을 실은 ‘독립운동 관련 도서목록’을 배부할 예정이다. 이 목록은 제주도서관 홈페이지에서도 다운받을 수 있다.

제주도서관은 앞으로 제주여성을 주제로 한 특강 및 놀이극 ‘역사 속 제주여성들’, 제주어를 재미있게 익혀보는 ‘제주어 맛보기’, 4·3관련 체험 및 관련도서를 전시하는 ‘책으로 배우는 제주 4·3’, 제주의 역사, 문화, 신화 등 제주 관련 도서를 전시하는 ;제주이해 도서코너‘ 등도 운영할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항일운동을 기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주민들이 우리나라와 제주의 역사를 올바로 이해하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홍성배 기자  andhong@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