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의회 "5·18 망언 3인 즉각 제명해야"
제주도의회 "5·18 망언 3인 즉각 제명해야"
  • 홍수영 기자
  • 승인 2019.02.17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원 35명이 5·18민주화운동 왜곡 발언으로 논란을 일으킨 자유한국당 소속 김순례·김진태·이종명 국회의원 3명에 대해 제명처분을 촉구하고 나섰다.

제주도의회는 지난 15일 도의원 35명이 성명서를 내고 국회 윤리위원회는 자유한국당 소속 ‘5·18 망언 3을 의원직에서 즉각 제명해야 한다한국당도 이들을 제명하고 대한민국 민주시민에게 사죄해야 한다고 촉구했다고 밝혔다.

성명서에는 더불어민주당과 바른미래당 소속 의원 전원과 정의당, 무소속 의원 등이 이름을 올렸다.

의원들은 역사 왜곡 행위가 재발되지 않도록 역사 비방·왜곡·날조를 하거나 희생자·유족을 모욕·비방하는 등 허위사실을 유포하는 자를 처벌할 수 있는 ‘5·18운동왜곡처벌법을 즉각 제정해야 한다이번 논란의 중심에 선 지만원씨의 경우 제주4·3에 대해서도 끊임없는 왜곡·폄훼를 시도했던 만큼 더욱 분노를 금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이어 국회의원들에 의해 자행된 국민 폭력 사건이 결코 가벼운 문제가 아니라 대한민국 헌정을 뿌리째 뒤흔드는 의도된 사건이라며 “5·18을 넘어 아직 이름도 제대로 지어주지 못한 노근리양민학살사건, 거창양민학살사건, 제주4·3사건 등 국가공권력에 의해 자행된 폭력을 왜곡하려는 시발점이라고 판단한다고 피력했다.

홍수영 기자  gwin1@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