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중개사 양성기관 ‘경록’, 70일 단기 동차합격자 배출
공인중개사 양성기관 ‘경록’, 70일 단기 동차합격자 배출
  • 김대일
  • 승인 2019.02.18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경록)
(사진제공=경록)

부동산교육의 모태 경록이 공인중개사 자격증 시험을 70일간 준비해 동차합격한 단기합격자를 배출해 눈길을 끌고 있다.

해당 합격자는 시험대비 기간이 빠듯해 문제풀이 강의를 먼저 수강한 뒤 기본서에 수록된 관련 내용을 보는 방식으로 학습을 진행했다. 특히 문제를 암기하는 것보다 이해하는 게 더욱 중요하다고 판단해 인강을 2배속으로 반복수강하며 문제 이해에 주력했다.

그 결과 불과 70일 학습으로 공인중개사 자격증 1, 2차 시험에서 동차합격을 거뒀으며, 한 TV 프로그램에 출연해 자신의 학습노하우를 공개하기도 했다. 경록 홈페이지에서 그의 합격수기를 만나볼 수 있다.

그가 학습한 경록 공인중개사 자격증 시험대비 인강과 교재는 공인중개사 시험출제위원 출신 교수 등 전문 교수진이 제작해 정답률이 높고, 실제 시험에 나올 수 있는 내용만 담아 학습량이 최소화돼 있다.

이에 학습효율이 높으므로 단기 자격증 취득을 원하는 사람, 안정적인 장기 시험대비를 계획하는 사람 등 누구나 학습하기 알맞다. 부담 없는 반복학습을 통해 과목별 핵심을 자연스럽게 익히는 방법으로 공부하면 합격률을 높이는 데 더욱 도움이 된다는 점도 특징이다.

아울러 인강은 고화질로 제작돼 가독성과 몰입도가 뛰어나며, 교재는 개인교수 같은 자세한 해설과 친숙한 삽화를 통해 학습 이해도를 높이고 노트필기의 필요성을 없앴다는 평이다.

한편 62년 전통의 부동산교육기관 경록은 공인중개사 합격보장반/전과목합격반 패키지를 85% 이상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다. 두 패키지는 족집게식 공인중개사 인강, 교재와 더불어 임대관리사/공경매 프로그램, IT 학습센터, 멀티강좌, 교재 E북 등이 모두 포함돼 있다.

김대일 기자  kdichb@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