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보험, 실비보험 뜨고 있는 치매보험까지! 가입하기 전 기억해야하는 알짜 정보! 보험비교사이트에서 살펴보기
암보험, 실비보험 뜨고 있는 치매보험까지! 가입하기 전 기억해야하는 알짜 정보! 보험비교사이트에서 살펴보기
  • 김동준
  • 승인 2019.02.1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나라 사망원인 1위 질환은 암이다. 암에 대한 치료가 좋아졌다고 하지만 여전히 사망원인 1위의 무서움을 안고 있는 질병이다. 특히나 암이 무서운 이유는 한 번 걸렸을 때 비용이 많이 들고 이후 다시 생활 전선에 복귀하는 것도 쉽지 않기 때문에 이에 대비 할 수 있는 암보험에 대한 중요성은 더욱 강조되기 마련이다.

암보험에 대해 좀 알아볼까 하고 마음을 먹었다면 하나의 보험사의 상품만 비교하기 보다는 암보험가입순위, 암보험진단금, 암보험추천 상품을 확인할 수 있는 암보험비교전문사이트가 유리하다. 몇 개의 암보험 상품 중에서 보다 나에게 유리한 상품으로 맞춤 설계 받을 수 있으며, 암 진단 시 받게 되는 보장금액의 액수와 재진단 시 보험금 지급 여부는 물론이고 일반암과 고액암, 소액암 등의 보장 범위를 보험사별로 제대로 비교한 후 가입이 가능하다.

암보험 가입 시 기억해야 하는건 가급적 100세까지 보장해주는 상품으로 가입하는 것이 고령에 병에 걸렸을 때도 걱정없이 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암보험갱신형, 암보험비갱신형, 만기환급형암보험, 환급형암보험 등 궁금했던 암보험 관련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니 합리적인 암보험을 선택하기 위해서는 암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한 비교가 선택이 아닌 필수일 것이다.

실비보험은 우리나라 사람 10명 중 6명이 이미 가입해 있을 정도로 많은 분들이 이미 가입한 보험 중 하나이다. 특히나 실손의료보험 개편 이후에 종합형으로 특약구성도 함께 가입 하던 시절이 아닌 이제 단독 실비보험으로 보험을 구성할 수 있기 때문에 그동안 실비보험이 없던 분들이 좀 더 가벼운 보험료로 가입이 가능해진 것이다. 단독실비보험으로 바뀌면서 특약의 경우 내가 보장에 넣지 않은 한 구성에서 제외되어 있으니 필요한 특약의 경우 빼놓지 않고 넣는 것이 중요하다. 도수치료, 체외충격파, 증식치료, 비급여 주사제, 비급여 MRI검사 중에서 원하는 특약을 함께 구성하는 것이 좋으며 특약으로 빠진 내역을 포함해서 함께 실손의료보험을 구성하는 것도 좋다.

최근에 떠오르는 보험은 뭔가 한다면 치매보험을 들 수 있다. 중앙치매센터에 따르면 지난해 75만명으로 추산된 치매환자는 2030년 137만명, 2040년 218만명까지 늘어날 전망이라고 한다. 100세 시대를 살고 있는 우리들 모두가 치매에 대한 관심이 필요한 시기라고 볼 수 있다. 치매보험이 출시된 초기 상품들은 중증 치매만 보장 가능했지만, 이 부분에 대해 사람들이 지적하자 최근에 출시된 치매보험 상품은 경증 치매에 걸렸을 때에도 진단금을 주도록 보장 범위를 보다 넓혔다.

치매보험 가입을 고려하고 있다면 상품이 치매만 보장하는지, 간병비까지 보장되는 상품인지 꼼꼼히 체크하는 것이 좋다. 보험금도 매월 받을 수 있고, 한 번만 받을 수도 있고 차이가 있기 때문에 본인이 원하는 부분에 따라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더불어 노인 질병이라고 불리는 치매 역시 80세 이후에도 보장받을 수 있는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안전하다.

보험 가입은 불안한 상황에 대한 대비책으로 좋은 선택이 될 수도 있지만, 본인 경제 사정에 맞지 않는 무분별한 보험 가입은 오히려 본인을 힘들게 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서 나에게 맞는 보험의 맞춤 설계를 받아서 보험을 선택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김동준 기자  newsky070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