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십리역 맛집 일미리금계찜닭, 푸짐한 양과 화려한 비주얼의 구름 치즈 찜닭으로 입소문
왕십리역 맛집 일미리금계찜닭, 푸짐한 양과 화려한 비주얼의 구름 치즈 찜닭으로 입소문
  • 김대일
  • 승인 2019.02.14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금계찜닭)
(사진제공=금계찜닭)

외식문화가 발달하면서 소비자의 수준 또한 까다로워지고 있다. 단순히 한 끼를 해결하자는 근본적인 목적만이 아닌 맛과 가격, 메뉴구성, 분위기 등 다양한 요소에서 만족을 얻고 싶기 때문이다. 이러한 성향은 유동 인구가 많고 맛집들이 즐비한 핫플레이스에서 더 짙게 나타난다.

그 중에서도 왕십리역은 2호선, 5호선, 분당선, 중앙선과 연결되어 교통이 편리할 뿐만 아니라 '엔터식스'와 같은 대형 쇼핑몰과 'CGV', '롯데시네마'도 근접해있어 특히 젊은 층의 유동 인구가 많다. 문화생활을 복합적으로 즐길 수 있는 만큼 맛집도 많이 분포된 가운데, 왕십리역 맛집 ‘일미리금계찜닭’이 트랜드에 민감한 소비층을 만족시키고 있어 화제이다.

왕십리역 데이트코스로 꼽히며 한양대 맛집, 왕십리역 밥집으로 불리는 '일미리금계찜닭'은 왕십리역을 찾는 이들이 자주 찾는 식도락 명소이다. 퓨전찜닭을 선보이고 있는 이곳에서는 창의적인 메뉴개발로 기존 찜닭에 대한 고정관념을 깨며 전 메뉴 특색있는 맛을 선보이고 있는데, '구름 치즈 찜닭'이 가장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왕십리 찜닭 맛집 '일미리금계찜닭'의 '구름 치즈 찜닭'은 치즈가 마치 이불을 덮은 것처럼 풍성해 먹기도 전에 침샘을 자극한다. 겉에는 수북한 치즈로 감싸 있고, 그 속에는 닭고기를 비롯한 당면, 떡, 감자, 만두 등의 토핑이 들어 있어 맛과 영양의 조화를 이루고 있다. 국내산 냉장육, 100% 자연산 치즈만을 사용해 부드럽고 담백한 맛을 자아내며 오븐에 구워 풍미도 깊다. 쭉쭉 늘어나는 치즈에 닭고기와 각종 토핑을 곁들여 먹으면 어디에서도 느끼기 힘든 맛의 향연을 경험할 수 있다.

왕십리역 맛집 '일미리금계찜닭'에서 반드시 맛봐야 할 사이드 메뉴 중 하나인 '계란밥'은 별미로불린다. 윤기가 흐르는 고슬고슬한 밥에 김가루와 반숙 계란프라이가 얹어져 나오며 찜닭 소스를 넣고 비벼 먹으면 맛의 화룡점정을 찍음과 동시에 든든한 식사를 즐길 수 있다. 이에 한양대 찜닭 및 밥집을 찾아 일미리금계찜닭에 처음 방문하는 이들의 만족도가 높으며 재방문율 또한 높다.

이색적인 퓨전 찜닭 메뉴를 맛볼 수 있어 왕십리 가볼 만한 곳으로 입소문이 자자한 '일미리금계짬닭'에서는 구름 치즈 찜닭 외에도 치즈와 베이컨, 고구마무스의 조합이 잘 어우러진 ‘베이컨 드러가스무스’, 간장 찜닭과 고추장 찜닭을 동시에 맛볼 수 있는 ‘반반 찜닭’, 알싸하게 매콤한 맛이 입맛을 돋우는 ‘신불찜닭’ 등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치즈피자'나 '새우튀김' 등의 사이드 메뉴도 선보이고 있어 가족단위로도 찾기 좋은 행당동 맛집이다.

업체 관계자는 "1인당 만원 정도면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어 왕십리역에서 데이트하는 커플들은 물론, 근처 주민이나 직장인, 한양대 학생들에게 가성비 좋은 왕십리 맛집으로 불린다."며 "배달과 포장도 가능해 집, 회사 등에서도 편하게 즐기실 수 있다."고 전했다.

김대일 기자  kdichb@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