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지식재산센터 '2019년도 IP나래프로그램 사업' 참여 기업 모집
제주지식재산센터 '2019년도 IP나래프로그램 사업' 참여 기업 모집
  • 부남철 기자
  • 승인 2019.02.11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창업기업 보유기술에 날개를 달아 드립니다.”

특허청 지정 제주지식재산센터는 도내 창업기업의 보유기술을 진단하고 강한특허를 발굴해 창업기업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는 ‘2019년도 IP나래프로그램 사업’의 참여 기업을 정시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IP나래프로그램 사업은 창업 후 7년 이내이거나 전환창업 후 5년이내인 도내 중소기업 중 자체적으로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면 어느 기업이든 신청이 가능하다.

본 사업은 기술은 있으나 지식재산에 대한 인식부족으로 특허를 보유하지 못한 창업중소기업에 대해 지식재산 인프라 및 유망기술에 대한 지식재산 경영전략을 제시하고, 강한 특허를 발굴함으로써 기업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전담 협력기관과 함께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에는 총 9개 기업을 모집ㆍ지원할 예정이며, 이번 1차 정시모집을 통해서는 5개 기업을 선정ㆍ지원할 예정이다.

지원한도는 총 컨설팅 수행비 2500만원 이내이며, 총 수행비의 30%범위(현금15%, 현물15%)의 별도 기업부담금이 있다.

선정된 기업은 약 3개월 간 특허 전문가의 밀착 지식재산 컨설팅을 통해 지원기업이 가장 필요한 것을 진단받고 적재적소에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받게 되며, 보유기술에 대한 특허분석을 통해 강한 특허에 대한 출원이 동시에 진행되게 된다.

신청을 희망하는 기업은 오는 22일까지 온라인(http://biz.ripc.org)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지식재산센터 관계자는 “창업기업의 기업 생존력 제고를 위한 IP나래 프로그램은 2017년도에 처음 시작한 사업으로 현재까지 총 13개사를 지원해 특허권리화 확보 등 여러 성과를 달성한 바 있다”라며 “올해도 많은 기업이 융합컨설팅을 통해 기업의 경쟁력 제고에 이바지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 사업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은 제주지식재산센터 홈페이지(www.ripc.org/jeju)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전화번호 1661-1900 또는 759-2555로 문의하면 된다.
 

부남철 기자  bunch@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