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 백석동 맛집 '인기명', 호불호 없는 메뉴 조갈찜으로 가족 모임 및 회식 장소로 관심
일산 백석동 맛집 '인기명', 호불호 없는 메뉴 조갈찜으로 가족 모임 및 회식 장소로 관심
  • 김동준
  • 승인 2019.01.22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인기명)
(사진제공=인기명)

'오늘 점심은 또 무엇을 먹을까?'하는 직장인들의 고민의 연장선, 바로 회식 메뉴를 결정하는 것이다. 직장인들에게 회식은 하루 중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직장동료들과 퇴근 후 하루를 마무리하면서 서로의 고된 업무를 위로하는 의미도 있기에 몸과 마음의 허기를 채울 수 있는 가성비 좋은 소울푸드를 기대하기 마련이다.

지금껏 대다수 직장인들이 많이 접하고 있는 대표적인 회식 메뉴 하면 삼겹살, 치킨, 돼지갈비 등이 일반적이었다면 최근에는 가격도 큰 부담이 없으면서 보다 새로운 메뉴를 다양하게 즐기고 싶은 회식문화를 원하는 추세다.

대표적인 곳이 일산 맛집, 일상 동구 맛집으로 알려진 '인기명'과 같은 장소다. 일산 호수공원 맛집이기도 한 이곳은 우리가 흔히 접했던 조개찜과 소갈비찜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조갈찜'이 있다는 점에서 차별점을 두고 있다. 이에 삼겹살 회식문화에 익숙해 있던 주변 직장인들도 이곳을 일산 모임장소, 일산 회식장소로 꼽고 있다.

조갈찜(조개갈비찜)은 신선하고 다양한 해산물(가리비, 낙지, 전복, 키조개)과 야채가 어우러져 샤부샤부로도 손색이 없으며, 여기에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는 갈비찜까지 즐길 수 있어서 일산 맛집 베스트10, 일산 가볼 만한 곳으로 꼽히고 있다. 특히나 갈비찜은 한방소스로 맛을 더해 건강까지 생각하고 있다.

더구나 직장인들의 경우는 회식비에 대한 부담이 있으므로 가성비를 따질 수밖에 없는데 일산 백석 인기명의 대표메뉴인 조갈찜은 4~5명 기준, 합리적인 가격대로 메뉴, 술, 식사까지 즐길 수 있어 부담이 덜 하다는 평이 많다. 이러한 인기에 힘 입어 맛있을지도, 생생정보통 등 다수의 방송에서도 방영되었다. 특히 SBS 외식하는날에서 '백석동 조갈찜'으로 소개되면서 더 유명세를 치루고있다.

인기명 관계자는 “누구나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지만, 그 동안은 별도로 다른 곳에서 드실 수 있었던 조개찜과 갈비찜 요리를 한 번에 접할 수 있다 보니,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좋아하시고 호불호 거의 없는 메뉴로 손색이 없어 일산 회식 모임장소나 일산 가족 외식 장소로 많이들 찾아 주고 계신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일산에는 호수공원이 있다 보니 휴일이 되면 공원을 찾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고, 주말에는 몸보신도 하고 가족이 모여 건강식으로 즐기고 싶은 소비자의 니즈가 높아지면서 이 곳 에서 지향하는 건강하면서도 합리적인 퓨전요리의 방향과 잘 맞다 보니 일산 백석역 맛집, 일산 동구 맛집, 부모님 생신 축하 장소로도 인기가 좋다.”라고 전했다.

베스트 인기 메뉴인 조갈찜 외에도, 살아있는 싱싱한 랍스터를 조개찜과 즐길 수 있는 '랍스터 조개찜'과 시원한 육수 맛이 일품인 '낙지매운탕'도 인기 메뉴다. 또한 일산 백석 인기명에서는 모든 음식은 먹기 좋게 직원 들이 손질해 주므로 보다 편한 식사 시간을 보낼 수 있으며, 주차도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김동준 기자  newsky070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