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RSV 감염 신생아 뒤늦게 추가 확인
제주 RSV 감염 신생아 뒤늦게 추가 확인
  • 정용기 기자
  • 승인 2019.01.21 1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지역에서 호흡기 세포융합 바이러스(RSV)에 감염된 신생아가 뒤늦게 추가로 확인됐다.

21일 제주시 제주보건소에 따르면 제주시내 산후조리원을 이용했던 한 신생아가 지난 9일 RSV 확진 판정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RSV에 감염된 이 신생아는 제주보건소의 역학조사 과정에서 파악됐다.

제주보건소는 이 신생아가 지난 4일 오전 산후조리원 퇴실 당시에는 RSV 증상을 보이지 않았다고 밝혔다.

이후 RSV 증상이 나타났으며 병원 검사 결과 지난 9일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이 신생아는 지난 18일 RSV 확진 판정을 받은 또다른 신생아와 같은 산후조리원을 이용했던 것으로 조사됐다.

다만 제주보건소는 두 신생아가 하루 간격으로 산후조리원을 입·퇴실함에 따라 RSV 감염 상관관계는 적은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제주보건소 관계자는 “RSV는 피부 접촉 등을 통해 24시간 안에 감염될 수 있지만 역학조사 결과 두 신생아의 산후조리원 입·퇴실 시간이 24시간 이상인 것으로 파악됐다”며 “또 산후조리원 내에서 RSV가 검출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제주보건소는 해당 산후조리원의 신생아실을 폐쇄하고 개별 산후조리실로 신생아들을 격리 조치한 상태다.

한편 RSV는 감염 시 재채기와 코막힘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바이러스는 감염된 사람과의 접촉이나 호흡기 등을 통해 쉽게 전파되기도 한다.

면역력이 약한 신생아나 고령자에게서는 폐렴까지 발병시키는 전염병으로도 알려졌다.

정용기 기자  brave@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