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민협, 취업 및 자기계발 위한 바리스타, 스피치지도사 자격증 포함 총 54종 자격증 무료 수강
한민협, 취업 및 자기계발 위한 바리스타, 스피치지도사 자격증 포함 총 54종 자격증 무료 수강
  • 김동준
  • 승인 2019.01.21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한민협)

-‘취업 및 창업 유망 자격증 무료 교육’ 총 54종 민간자격증 전 과정 무료 수강 지원

한국민간자격증협회(이하 한민협)에서는 취업 및 창업을 위해서 바리스타 및 스피치지도사, 인성지도사 등 창업과 취업 유망 취업 자격증 취득 비용, 취득방법, 무료 수강방법 등을 찾는 창업 희망자, 취업 준비생과 직장인들의 자격증 취득에 도움을 주기 위해 바리스타 1급 자격증과 스피치지도사 자격증 과정을 포함한 54종의 유망 민간자격증 취득과정을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한민협의 바리스타 1급 자격증 과정은 다양한 대중들의 욕구에 부합하는 지식과 경험의 전달, 실제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되는 레시피를 기술하여 보다 향상된 실전 능력을 배양하여 전문적인 바리스타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그리고 스피치지도사 자격증 과정은 발음 개선과 자신감 형성 등 스피치 스킬을 향상 시키고 기업 및 학교 등에서 스피치 강의를 할 수 있는 전문 스피치 강사 역량을 키우게 도와준다. 자격증 취득 시 보이스 트레이너, 기업 프리젠테이션 전문강사, 중고등학교 교사, 학원 교사, 취준생 등 스펙 자격증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유아, 아동 및 청소년부터 성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대상에게 인성교육과 관련한 교육프로그램을 대상별 연령에 맞게 지도하고, 학습하게 함으로 인성교육의 실제 활용능력을 키우고, 인성지도사로서의 윤리와 역할을 배우는 인성지도사 자격증 과정 등이 있다.

해당 자격증 취득 시 유아동 교육기관, 방과 후 돌봄교실, 문화센터, 아동복지시설, 주민센터 강사 등 다양한 교육 및 복지기관에서 활용 할 수 있다.

한민협의 전 강좌는 온라인으로 어디서나 무료 수강할 수 있기 때문에 취업성공패키지, 내일배움카드 등의 과정 이수 여부와 무관하게 모든 직장인과 취업 준비생들이 시간, 공간의 제약 없이 수강할 수 있다. 평소에 자격증 비용 때문에 부담을 느꼈던 이들이라면 무료 수강을 통해 유망자격증 과정인 이미지메이킹지도사 자격증과 스피치지도사 자격증을 포함하여 다양한 자격증 취득에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협회에서 운영 중인 민간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따라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민간자격증으로, 무료 수강 혜택을 위해서는 ‘한국민간자격증협회’ 사이트에 회원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study’ 입력 후 희망 과정을 신청하면 고졸 만 20세 이상 누구나 무료 수강이 가능하다.

한민협에서는 바리스타 1급, 인성지도사, 스피치지도사 자격증 이외에도 반려동물 산업의 성장으로 최근 수요가 커지고 있는 반려동물관리사 1급 자격증 과정도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수강생들은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 과정을 통해 전문적인 반려동물관리사로 성장하게 된다.

한민협에서 제공하는 민간자격증 강좌는 온라인 수강 시스템을 도입해 자유로운 수강이 가능해 취업성공패키지, 재직자 환급 과정을 알아보는 직장인들 중 한민협의 무료 수강 과정을 통해 자격증을 취득하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으며 경력단절 여성 자격증, 주부 재취업 자격증, 고졸 취업 자격증 등 다양한 연령층이 취업 준비를 위해 취득하는 추세다.

현재 한민협에서는 자격증 취득방법 및 취득 비용, 자격증 무료 수강과 관련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김동준 기자  newsky070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