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의원들 "제2공항 절차적 투명성 촉구할 것"
민주당 의원들 "제2공항 절차적 투명성 촉구할 것"
  • 홍수영 기자
  • 승인 2019.01.17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 달 열리는 임시회에서 결의안 채택 추진하기로
'행정시장 직선제 동의안' 조속히 처리 합의

더불어민주당 소속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원들이 다음 달 열리는 임시회에서 행정시장 직선제 동의안을 상정해 처리하기로 합의했다.

또 제2공항과 관련해서는 국토교통부가 절차적 투명성을 확보하도록 촉구하는 결의안도 제출할 계획이다.

더불어민주당 제주도의원들은 17일 의사당 지하1층에서 간담회를 갖고 제2공항 갈등 등 지역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 후 김경학 원내대표는 브리핑을 통해 2공항과 관련해 절차적 투명성 확보는 문재인 대통령의 공약이기도 한데 국토부의 노력이 너무나 미흡하고 도민을 무시하는 행태로까지 이어지고 있는게 아니냐는 의원들의 목소리가 있었다이에 다음 달 19일부터 열리는 임시회에서 국토부가 그동안 제기된 여러 가지 문제에 대해 명쾌한 사실관계를 규명 및 해명하고 이해관계 조정을 하도록 촉구하는 내용을 담아 결의안을 제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입지타당성 재조사 검토위원회의 활동기간 연장과 관련해서는 간담회에서 특별히 언급된 내용이 없다검토위는 하나의 수단이지 본질이 아니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그동안 제기된 의혹에 대해 명쾌히 해소하기 위한 국토부의 진전된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아울러 지난해 12월 임시회에서 행정자치위원회가 심사보류한 행정시장 직선제동의안에 대해서는 다음 달 임시회에서 조속히 처리하기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김 원내대표는 행정체제개편 문제는 하루 이틀의 문제가 아니라 수년간 논의되면서 도민들의 피로감이 쌓이고 있다임시회 전까지 민주당 차원이나 전체 의원의 의견을 모으는 과정을 거치겠다고 말했다.

이어 대규모 개발사업에 대한 행정사무조사와 관련해 지난 16일 특별위원회의 현판식을 가졌다도민들이 갖고 있는 고속 성장에 따른 여러 가지 부작용과 특혜성 의혹 등을 해소하기 위해 민주당 의원 모두가 전폭적인 지원과 노력을 다하기로 의견을 모았다고 피력했다.

홍수영 기자  gwin1@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