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농업 발전.비전 실현에 역량 집중"
"제주농업 발전.비전 실현에 역량 집중"
  • 장정은 기자
  • 승인 2019.01.15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변대근 농협중앙회 제주지역본부장

제31대 제주농협 본부장으로 취임하면서, 겸허한 마음과 엄중한 책임감으로 어깨가 무겁다. 그러나 ‘말보다 실천과 행동으로 제주농업과 함께 하겠다.

올해 제주농협의 중점 추진사항으로 첫째, 농가소득 5천만원 달성을 넘어 제주농업이 대한민국의 상징이 되는 농업 비전 실현을 위해 조직의 역량을 총집결하겠다. 경쟁력 있는 새로운 소득작목의 발굴과 농산물 부가가치 제고에 온 힘을 다하겠다.

둘째, 판매농협 구현을 통한 농산물 제값받기 실천을 위해 신품종 도입과 대체작물 보급에도 적극 나서겠다.

소비자와 시장 지향적인 고품질 생산 지원을 강화해 제주산 농축산물의 이미지를 높이고 농산물 물류시스템 개선으로 제주 농산물의 유통 경쟁력을 강화하겠다.

PLS 시행은 청정 제주 농․축산물의 안전성을 거듭 확인하는 전기로 삼아 전향적인 대책들을 강화하겠다.

이에 소비자와 시장 지향적인 고품질 농․축산물 생산 지원을 강화해 제주산 농축산물의 이미지를 높이겠다.

셋째, 농촌문화 계승발전과 농업인 복지 증진에 적극 나서겠다. 농업역사 바로알기, 농업가치 헌법 반영, 토종종자 발굴 및 지속유지 등을 통해 농업가치의 재발견과 확산 등에 주력하겠다.

넷째,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농협상을 구현함으로써 제주농협 행복나눔운동’을 성공한 농업인, 도민까지 동참하는 제주사회의 기부문화 중심으로 한 단계 더 높이겠다.

끝으로, 계열사와 계통간 소통을 더욱 넓혀 서로 칭찬하고 격려하는 조직문화를 정착해 나가겠다.
 

장정은 기자  jeune@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