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위험임산부 의료비ㆍ난임부부 시술비 확대 지원
고위험임산부 의료비ㆍ난임부부 시술비 확대 지원
  • 한국현 기자
  • 승인 2019.01.15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보건소, 질환 6가지 추가

서귀포보건소는 올해부터 고위험임산부 의료비와 난임부부 시술비를 확대 지원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서귀포보건소에 따르면 고위험 임산부 의료비 지원사업은 기존 5가지 질환(조기진통ㆍ분만관련 출혈ㆍ중증 임신중독증ㆍ양막의 조기파열ㆍ태반조기박리)에서 6가지(전치태반ㆍ절박유산ㆍ양수과다증ㆍ양수과소증ㆍ분만전 출혈ㆍ자궁경부무력증)가 더 추가돼 모두 11가지 질환에 대해 지원된다.
지원 대상은 기준 중위소득 180%이하 가정이며 범위는 300만원 한도 내에서 비급여 본인부담금 중 90%가 지원된다. 지원 신청기한은 분만일로부터 6개월 이내이며 신청할 때는 보건소로 질환별 세부선정기준을 문의하면 된다.
또 올해부터 난임부부에게 제공돼 왔던 시술비 지원의 소득기준과 횟수ㆍ항목 등이 대폭 확대된다. 지원 대상은 만 44세 이하로 지난해에는 소득기준 130% 이하였으나 올해부터는 180%이하로 확대돼 지원된다.
시술 방법에서는 기존 체외수정 신선배아의 시술비를 최대 4회 지원했던 것을 신선배아 외에도 동결배아 3회, 인공수정 3회를 추가로 지원하는 등 최대 10회(건강보험이 적용되는 시술에 한함)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지원 항목에서 건강보험이 적용되지 않던 비급여와 전액본인부담금만 지원하던 것을 일부 본인부담금까지 지원하면서 1회 최대 50만원까지는 무료 시술이 가능하게 됐다. 문의 760-6082~3
 

한국현 기자  bomok@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