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구 50만 시대 제주시 현안 해결에 최선"
"인구 50만 시대 제주시 현안 해결에 최선"
  • 정용기 기자
  • 승인 2019.01.13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희범 제주시장

올해 제주시는 열정·변화·소통을 동력으로 삼아 더 나은 희망을 향해 나아가겠다. 희망의 최종 목적지는 ‘시민행복’이므로 언제나 시민 옆에서 함께 할 것이다. 

차가운 컨테이너 하우스에서 겨울을 나야 하는 막막함과 일자리를 구하기 위해 동분서주해야 하는 절박함, 병원 귀퉁이에 누워 병마와 싸워야 하는 절망에서 다시 일어나 새로운 용기와 희망으로 시민들이 힘을 얻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제주시는 지난해 인구 50만명 시대를 맞았다. 주차난과 쓰레기 처리난 등 일상에서의 불편이 끊이지 않고 있다. 문제 해결을 위해 관련 인프라 확충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또 범시민 기초질서 지키기 캠페인을 통해 시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 내도록 하겠다. 시민이 주인인 ‘행복한 제주시’에 한 발짝 다가갈 수 있도록 역량을 모으겠다.

시민들의 정주여건을 제고할 수 있도록 일도2동 신산머루 등 도시재생 사업에도 차질이 없도록 하겠다. 전통시장 활성화에도 다양한 시책을 펼쳐 소상공인을 지원할 방침이다.

올해 제주시에서 열리는 입춘굿 놀이, 들불축제, 도민체전 등 다양한 문화·체육 행사에도 만전을 기할 것이다. 올해 제주시는 50만 시민의 발자국 하나하나에 새로운 희망을, 행복한 변화를 새겨 넣겠다.  

정용기 기자  brave@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