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록 출신 공인중개사 자격시험, 단기합격자 가장 많다
경록 출신 공인중개사 자격시험, 단기합격자 가장 많다
  • 김동준
  • 승인 2019.01.11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경록)
(사진제공=경록)

부동산 전문 교육기관 경록은 자사 출신 공인중개사 시험 합격자들 가운데 학습기간이 2~3개월, 4~5개월인 단기합격자가 가장 많다는 분석결과를 공개했다.

62년 전통의 부동산교육기관 경록은 자사 인강과 교재로 공부해 2018 공인중개사 자격증 시험에서 합격한 회원들의 합격후기를 분석했다. 이들 중 대부분이 학습시간 부족 같은 학습적 어려움이 있는 직장인, 자영업자, 육아병행자, 고령자, 외국인 등이었다는 게 경록 관계자의 설명이다.

분석 결과 이들 중 학습기간이 2~3개월, 4~5개월인 단기합격자가 각각 29%로, 합계 58%로 가장 많았다. 이어 학습기간이 6~7개월인 합격자가 19%, 10~12개월인 합격자가 14%, 8~9개월인 합격자가 10%로 집계됐다. 평균 학습기간은 5.4개월이었다.

이들이 학습한 경록 공인중개사 인강과 교재는 시험에 나올 수 있는 내용만 담아 학습량을 최소화한 족집게식 교육콘텐츠로, 시험출제위원 출신 교수 등 전문 교수진이 제작해 정답률이 높다. 따라서 단기에도 여러 번 반복학습하며 과목별 중요 내용을 빠르게 익힐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고화질로 제작돼 가독성이 높은 경록 인강은 기본서의 중요내용을 화면에 띄워 반복학습을 유도한다. 교재는 자세한 해설과 친절한 삽화로 노트필기의 필요성을 줄였고, 초보 수험생도 타인의 도움 없이 반복학습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경록 공식홈페이지에서 이 같은 족집게식 공인중개사 인강과 교재를 무료로 체험해볼 수 있다. 또한 해당 인강과 교재가 포함된 합격보장반, 전과목합격반 패키지를 85% 할인된 가격으로 등록하는 게 가능하다.

한편 우리나라 부동산교육의 모태 경록은 공인중개사 합격보장반 또는 전과목합격반을 등록하는 회원에게 노후대비와 공인중개사 업무범위 확장에 도움이 되는 임대관리사 교육프로그램을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김동준 기자  newsky070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