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승리의 설계자’ 아길라르 영입
제주, ‘승리의 설계자’ 아길라르 영입
  • 홍성배 기자
  • 승인 2019.01.09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격 옵션 다양화...올 시즌 목표 달성 행보 박차

제주유나이티드가 2019시즌 승리의 설계자로 활약할 엘리아스 아길라르(27코스타리카)를 영입했다.

제주는 지난 시즌 인천 유나이티드에서 활약한 공격형 미드필더 아길라르를 영입했다고 9일 밝혔다. 세부적인 계약 조건은 선수와 합의 하에 공개하지 않기로 했다.

2011CS 에레디아노(코스타리카)에서 프로무대에 데뷔한 아길라르는 2013년부터 2014년까지 클럽 자카테펙(멕시코)에서 임대 생활을 거친 뒤 지난해 인천에 임대로 K리그 무대에 등장했다.

아길라르의 활약은 눈부셨다. 공격형 미드필더로 나선 아길라르는 치명적인 왼발 킥으로 35경기에 출전해 310도움을 기록하며 인천의 K리그1 잔류를 이끌었다. 그 결과 K리그1 베스트 11에도 이름을 올렸다.

코스타리카 대표팀에서도 활약했다. A매치 14경기에 출전했으며 지난해 9월 고양종합운동장에서 열린 대한민국과의 평가전에서도 출전했다.

제주가 아길라르를 영입한 결정적인 이유는 바로 차이를 만들 수 있는 선수이기 때문이다. 지난 시즌 제주는 42실점으로 비교적 안정적인 수비력을 선보였지만 42득점(리그 최다 득점 10)에 그치며 화력 부족에 시달렸다. 하지만 아길라르의 가세로 제주의 공격 옵션은 더욱 다양해질 전망이다.

특히 정교한 왼발에서 시작되는 패스 줄기는 측면 터치라인을 따라 윙어에게 더 많은 기회와 공간을 창출해줄 수 있다. 또한 2선에서 과감하고 날카로운 전진 패스로 최전방 공격수에게 어시스트를 건네는 능력이 탁월하다. 걸출한 왼발 키커를 보유하게 되면서 세트피스 상황에서도 상당한 경쟁력을 갖추게 됐다.

아길라르는 제주는 유니크한 전술적인 매력을 갖고 있는 강팀이다. 지금은 수치로 목표를 말할 수 없지만 팀에서 원하는 능력(어시스트)을 제대로 보여주고 싶다. 제주가 승리를 위해 확실한 마침표를 찍을 수 있도록 그라운드 위에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입단 소감을 밝혔다.

조성환 감독은 아길라르는 K리그1 정상급 미드필더다. 특히 어시스트 생산 능력이 뛰어나다. 팀에서 기대하는 부분이다. 그라운드 안팎에서 새로운 팀 적응을 위해 잘 도와주도록 하겠다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홍성배 기자  andhong@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