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사정 화합으로 양질 일자리 창출 실현"
"노사정 화합으로 양질 일자리 창출 실현"
  • 장정은 기자
  • 승인 2019.01.08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태범 제주경영자총협회 회장

올해 제주경영자총협회는 기업의 호소에 한층 더 귀 기울여 정부와 지방자치단체 그리고 정치권 등과 끊임없이 소통해‘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구축하겠다.

우리경제는 생산과 투자의 부진, 취업자 수 증가폭 둔화 등‘트리플 부진’이 가시화 되고 경기가 하강국면에 진입하고 있다는 분석이 대두되고 있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우리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기업의 도전 의욕을 높이는 것이다. 세계를 무대로 재도약할 때 일자리가 늘어날 수 있으며 소득분배 또한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앞으로 기업들이 미래를 내다보며 보다 도전적으로 투자할 수 있도록 ‘기업의 기(氣) 살리기’에 역량을 모으고자 한다.

첫째, 노동시장이 감당해 낼 수 있는 적정한 최저임금 수준에 대한 제도 개선이 이뤄지도록 하겠다. 최저임금 결정구조 개편과 구분 적용과 결정주기 확대 등 합리적인 제도 개선에 적극 앞장설 것이다.

둘째, 근로시간 단축에 따른 산업현장의 충격이 완화 되도록 탄력적ㆍ선택적 근로시간제를 확대하고자 한다. 특별 연장근로 허용과 재량근로제 확대와 같은 현장맞춤형 보완 입법 또한 조속히 마련하겠다.

셋째, 기업인들이 다양한 경영정보를 교류하고 인적네트워크를 형성하겠다. 아울러 영세사업장을 대상으로 한 근로조건 자율개선 지원활동과 기업의 인사노무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한 노동법 아카데미와 CEO를 대상으로 한 조찬포럼과 일터혁신 경영자 포럼 등을 개최하겠다.

마지막으로 노사정이 화합된 힘을 모아 최고의 가치인 일자리 창출에 큰 진전을 이룰 수 있는 방안을 적극 모색해 나가겠다.
 

장정은 기자  jeune@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