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통해 장애 극복, 꿈과 희망 성취 도전 적극 지원"
"스포츠 통해 장애 극복, 꿈과 희망 성취 도전 적극 지원"
  • 홍성배 기자
  • 승인 2019.01.07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귀연 제주도장애인체육회 수석부회장

지난 한 해 동안 제주장애인체육 발전에 헌신해 준 임·직원 및 종목별 관계자, 그리고 도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

각 분야에서 맡은 바 소임을 다하고 노력한 결과 우리 제주도 장애인체육은 전국장애인체육대회를 비롯한 각종 전국단위 대회, 세계대회에서 제주장애인체육의 저력을 유감없이 발휘하고 있다.

2018 인도네시아장애인 아시안게임에서는 제주선수 10명이 출전해 금메달 1개, 은메달 1개, 동메달 3개를 획득하는 쾌거를 이뤄내며 대한민국 장애인스포츠의 위상 제고에 크게 일조했다.

올해로 장애인체육회가 설립된 지 12년이 된다. 그동안 장애유형에 맞는 맞춤형 프로그램 발굴을 비롯해 누구나 스포츠로 건강한 삶을 즐길 수 있는 환경조성에 앞장서 왔다.

스포츠는 건강증진과 자아발전의 기회를 제공하고 적극적인 사회 참여의 계기를 마련해주는 순기능을 갖고 있다. 또한 체육활동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사회공동체의 일원으로 함께할 수 있는 공간이자 사회통합을 이루는 어울림의 장이라고 생각한다.

2019년에도 장애인들이 스포츠를 통해 장애를 극복하고 그들의 꿈과 희망을 성취할 수 있는 기회와 도전을 지원하는 정책들을 추진하기 위해 더욱 많은 노력을 해 나가겠다.

도민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바탕으로 제주특별자치도장애인체육회는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다짐한다.

홍성배 기자  andhong@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