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특집]강창일 국회의원 신년사
[신년특집]강창일 국회의원 신년사
  • 뉴제주일보
  • 승인 2018.12.31 1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일보를 사랑하는 제주의 독자 여러분!
제주시 갑 국회의원 강창일입니다. 지면을 통해 여러분을 뵙게 되어 대단히 기쁩니다.

기해(己亥)년 새해가 밝아옵니다. 풍요와 번영을 상징하는 황금돼지의 해를 맞아 가정에 여유와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한 해, 제주 도민 앞에 펼쳐진 변화는 상상 이상 이었습니다. 기대 이상의 변화는 우리 제주의 가능성을 일깨웠습니다. 제주도민이 줄기차게 내민 화해의 손길에 국가는 제주 4·3 70주년을 맞아 또 한 번 사과로 응답하며 완전한 해결을 약속했습니다.  70년 간 외쳐온 평화와 인권의 가치는 전 국민에게 전파되며 당시의 진실이 역사의 사실로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한반도 평화정착의 길이 열린 가운데 제주 감귤에 평화를 실어 날랐습니다. 제주가 한반도와 동북아의 앞날을 밝혀 줄 수 있는 역량이 있음을 보여줬습니다. 6월 지방선거를 통한 도민의 선택으로 분권과 자치의 가치를 수호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었습니다.

이제 지난 해에 엿본 희망을 토대로 제주는 힘차게 도약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변하지 않아야 할 것과 변해야 할 것을 구별하는 혜안이 필요합니다. 변하지 않고 제주에 전승되어 오고 있는 제주의 가치를 발견해야 합니다. 변해야 할 것은 상상력의 부족에 기인한 구태의연한 개발과 시류에 휩쓸린 발전 전략입니다. 제주에 꼭 필요한 상상력을 일깨우는데 제주일보의 경험과 지혜가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국회의원으로서 냉정하게 제주의 오늘과 내일을 고민하고 도민 사회의 공감대를 획득하는데 노력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도민과 함께 ‘제주 다운’ 번영을 일구어 가고자 합니다.
함께 나눌 풍요를 기대합니다. 복된 한 해 만들어가십시오. 힘껏 뒷받침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뉴제주일보  cjnews@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