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조직개편안 또 제동
제주도교육청 조직개편안 또 제동
  • 홍수영 기자
  • 승인 2018.12.12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에 안전복지과를 신설하고 지방공무원을 65명 증원하는 조직개편안에 또 제동이 걸려 빨간불이 켜졌다.

이는 제주도의회와 도교육청이 읍면지역 학교에 보건교사 등 직접적 인력 지원을 놓고 입장차를 좁히지 못한 데 따른 것이다.

제주도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강시백, 서귀포시 서부)12일 제366회 제2차 정례회를 속개, ‘제주도교육청 행정기구 설치 조례 전부개정안제주도교육감 소속 지방공무원 정원 조례 일부 개정안에 대해 심사보류했다.

도교육청의 조직개편안을 담은 두 조례 개정안은 지난달 회의에서도 심사보류된 바 있다.

이날 교육위원회와 도교육청은 조직개편안에 대해서는 큰 틀의 합의를 이뤘지만 이와 맞물린 추가 인력 배치 문제를 놓고 타협점을 찾지 못한 것으로 전해졌다.

교육위는 일선 학교의 인력난 등을 고려해 학교에 추가 인력 배치가 필요하다고 주장하고 있다. 특히 읍면지역 학교에 보건교사와 사서·기숙사 분야 인력을 지원할 것을 요구하고 있다.

그러나 도교육청은 이 같은 방안을 수용하기 어렵다는 입장이다.

이와 관련, 도의회 관계자는 조직개편안을 처리하기 위해 논의를 다시 진행했지만 인력 배치를 놓고 의견차가 좁혀지지 않았다보건교사 배치 등은 그동안 회의에서 꾸준히 제기됐던 사안이었지만 도교육청은 수용이 불가능하다는 입장만 고수하고 있다고 말했다.

홍수영 기자  gwin1@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