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형 오피스 특화설계 돋보이는 지식산업센터 ‘선유도역 투웨니퍼스트밸리’
중소형 오피스 특화설계 돋보이는 지식산업센터 ‘선유도역 투웨니퍼스트밸리’
  • 김동준
  • 승인 2018.12.12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선유도역 투웨니퍼스트밸리)
(사진제공=선유도역 투웨니퍼스트밸리)

지식산업센터에서도 특화설계의 바람이 불고 있다. 과거 천편일률적인 구조에서 벗어나 입주기업에게 맞춤 공간을 제공하거나 직원들에게 쾌적한 업무공간, 휴게공간을 마련하는 것들이 대표적인 예다.

뿐만 아니라 관리비의 부담을 줄이기 위한 에너지 절약 시스템, 첨단 보안 시스템 등의 도입도 지식산업센터의 인기에 한 몫 했다. 지식산업센터의 큰 장점이라고 하면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특화된 설계를 적용한다는 점인데 이번에 영등포권내에 들어서는 선유도역 투웨니퍼스트밸리 지식산업센터도 돋보이는 설계와 탁월한 입지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서울시 영등포구 양평동 일대에 들어서는 선유도역 투웨니퍼스트밸리는 지하 3층~지상 18층, 연면적 28,238.04㎡의 규모로 공급된다. 중소형 섹션 별 오피스 특화 설계와 한강과 안양천의 더블 조망권, 직원들을 위한 기숙사 시설까지 보유하고 있다.

특히 ‘아파텔’의 성공 분양과 고객만족을 이끌어온 종합건설사 대명이십일의 혁신 평면이 돋보이는 3BAY와 테라스 형 기숙사 설계는 직원들의 프라이버시 존중 및 보안을 위한 설계로 효율성을 높였다는 평가다.

이 외에도 선유도역 투웨니퍼스트밸리는 뛰어난 교통 환경도 장점이다. 왕복 6차선 양평로 대로변과 서부간선도로 사이에 위치해 있고 교통의 골드라인인 9호선 선유도역의 역세권에 자리해 도보로 3분대(8번출구 기준 220m)면 도착할 수 있다. 역세권은 기본적으로 각종 생활 인프라와 편의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는데, 선유도역 주변에도 마찬가지로 코스트코, 롯데마트, 은행, 주민센터, 이대목동병원 등이 인접해 직원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게다가 올림픽대로, 공항대로, 성산·양화대교, 강변북로, 경인고속도로 및 월드컵대교(2020년예정)와 인접해 마곡 업무지구, 여의도, 구로, 가산, 강남 등의 주요 업무지구와의 비즈니스 연계 역시 편리하다는 특징을 지녔다.

이 밖에 선유도역 투웨니퍼스트밸리는 세제금융혜택도 풍부하다. 오는 2019년 말까지 정부가 지식산업센터 입주 기업에게 취득세 50%, 재산세 37.5% 등의 세제 감면을 제공하고 있으며, 법인세 감면 혜택과 정책자금 지원 등도 받을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취등록세 감면이나 부가세 환급 등과 같은 세제 혜택과 오피스 공간 특화 설계가 돋보이는 선유도역 투웨니퍼스트밸리는 인근에 선유도공원, 목마공원, 용왕산근린공원 등의 휴식공간과 코스트코, 주민센터 등의 생활편의시설까지 위치해 있어 앞으로도 그 가치는 더욱 커질 것”이라고 말했다.

대명이십일이 선보이는 선유도역 투웨니퍼스트밸리의 홍보관은 서울시 영등포구 당산동 일원에서 운영 중이다.

김동준 기자  newsky070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