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은행 출시 '제주지니' 스마트 앱 어워드 대상
제주은행 출시 '제주지니' 스마트 앱 어워드 대상
  • 부남철 기자
  • 승인 2018.12.10 1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은행(은행장 서현주)이 지난 7월 출시한 제주도 여행플랫폼 ‘제주지니’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에서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스마트 앱 어워드 2018’에서 여행ㆍ관광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스마트 앱 어워드는 3000명의 인터넷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2018년 새로 개발되거나 리뉴얼된 모바일 앱 중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성과를 이룬 모바일 앱을 시상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모바일 앱 관련 시상 행사다.

제주지니는 여행자 요구를 세심하게 고려해 기획된 점과 스마트 필터 기능을 사용하여 입맛, 편의시설, 음식종류 등을 골라 선택할 수 있는 점, 심플한 디자인설계로 여행자가 원하는 정보를 편리하게 찾을 수 있도록 구성된 점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7월 6일 출시한 제주지니는 출시와 동시에 제주 기반 특화앱으로서의 차별성을 인정받아 12월 현재 누적 다운로드수 70만을 돌파하여 관광객은 물론 도민사이에서도 제주 대표 여행 플랫폼으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서현주 은행장은 “앞으로도 제주지니는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 사업 모델을 지속 적용해 제주도와 관광객, 관광업계 전반에 상생의 시너지 효과를 제고시켜 제주 관광 산업 발전의 원동력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부남철 기자  bunch@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