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산소주 HACCP 인증 획득
한라산소주 HACCP 인증 획득
  • 부남철 기자
  • 승인 2018.12.09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라산소주(대표 현재웅)는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으로부터 해썹(HACCPㆍ위해요소 중점관리기준) 인증을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해썹은 위해 방지를 위한 사전 예방적 식품안전관리체계로, 전 세계적으로 가장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식품안전관리체계로 인정받고 있으며 미국, 일본, 유럽연합, 국제기구(Codex, WHO, FAO) 등에서도 모든 식품에 해썹를 적용할 것을 적극 권장하고 있다.

한라산소주는 2016년 11월부터 HACCP TF(태스크포스)팀을 구성해 HACCP에 적합한 제조설비를 갖추기 위해 독일 기업의 세병기, 라벨러, 공병검사기, 완제품검사기와 스위스 기업의 블랜더 오토 컨트롤 시스템(알코올 농도 자동 조절기) 등 최첨단 검사 장비를 도입했다.

또한 우수한 기술력을 갖춘 국내 한마음테크를 통해 전체 설비 보강 및 시스템을 구축하는 한편 전 임직원 의식 개혁을 통한 인증심사를 준비했다.

현재웅 한라산소주 대표는 “HACCP 인증을 받음으로써 품질의 표준화를 통한 안전성을 확보하게 됐다”라며 “앞으로 더 좋은 제품을 공급하는데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HACCP 인증을 받은 신공장은 대지면적 1만530㎡, 건축 연면적 6937㎡, 4층 규모로 지어졌으며 한라산소주를 하루 최대 28만병까지 생산할 수 있는 기능을 갖췄다.

이와 함께 생산라인을 볼 수 있는 견학로, 역사관, 시음장, 기프트샵 등을 갖춰 도민과 관광객들의 방문을 유도하면서 지역 주민들의 소득 창출에도 기여하고 있다.

한라산소주 투어코스는 매주 금, 토, 일 3일 동안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총 4회에 걸쳐 진행되며 홈페이지 사전신청을 통해 예약할 수 있다. 지난달부터 이번 달까지 무료로 진행되고 있다. 투어문의(www.hallasan.co.kr, 064-729-1958)

 

부남철 기자  bunch@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