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한의약연구원 '일본 한의웰니스 관광단' 유치
제주한의약연구원 '일본 한의웰니스 관광단' 유치
  • 뉴제주일보
  • 승인 2018.12.09 1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한의약연구원(원장 송상열ㆍ이하 연구원)은 일본인 ‘한의웰니스 관광단’이 지난달 30일 2박3일 일정으로 제주를 방문한데 이어 2차 관광단이 7일부터 9일까지 제주에서 한의 진료를 포함한 다양한 한의약 체험을 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방문단은 연구원이 올해 오사카에서 세 차례에 걸쳐 개최한 한의웰니스 관광 설명회에서 소개된 제주 한의웰니스 프로그램 상품을 일본 내에서 한일교류협회(대표 황성휘)와 한방스타일협회(대표 마에다 신지)를 통해 홍보한 결과이다.

제주 한의웰니스 프로그램 참가자들은 지난달 개관한 제주 한의약홍보 체험관을 방문해 한의사 진료 상담과 한의약 체험 프로그램(향주머니 만들기 등)에 참여했다.

또 제주지역 한의원 진료 외에 한의약 세미나, 제주 전통음식 체험, 제주 전통시장 방문, 검은오름 탐방 등을 하게된다.

송상열 원장은 “오사카 한의웰니스 관광 설명회에서 소개된 제주 한의웰니스 프로그램에 대한 관심이 실제 제주 방문과 한의 진료로 이어졌다”라며 “한의진료 프로그램과 청정 자연 및 제주 문화가 연계된 제주형 한의웰니스 프로그램 상품을 다양하게 개발, 지속적으로 일본 내 모집과 홍보를 강화함으로써 일본인 한의 환자 유치에 나설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뉴제주일보  cjnews@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