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조무사 관련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 시험 교육과정 무료학습 이벤트 진행
간호조무사 관련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 시험 교육과정 무료학습 이벤트 진행
  • 김동준
  • 승인 2018.12.1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한국장학진흥원)
(사진제공 = 한국장학진흥원)

한국장학진흥원이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 추천과정의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해주는 장학 나눔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는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하기 위해 기획됐다.

해당 장학 이벤트는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간호장학생’을 입력하면 참가할 수 있다. 평소 전국간호조무사들의모임이나 널스잡, 메디잡을 통해 병원코디네이터 하는일과 월급 정보를 알아보면서도 수강료 때문에 학원에 등록할 수 없었던 이에게 좋은 기회다.

한국장학진흥원은 이벤트 당첨자에게 병원상담실장이나 성형외과코디네이터, 국제의료관광코디네이터로 취업 시 도움이 될 수 있는 병원코디네이터 인강을 무료로 제공한다. 이 교육과정은 불만 고객 대응 방법부터 환자 진료정보 파악 노하우, 커뮤니케이션 매너 등으로 커리큘럼이 구성돼 의료기관 연봉 협상에서도 활용 가능하다.

이곳이 제공하는 병원코디네이터 교육은 100% 온라인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시간 여유가 없어 독학을 원하거나 국비지원 신청 절차가 번거로운 사람에게 권할 만하다.

한국장학진흥원 관계자는 “최근에는 간호조무사 자격증을 취득하며 실버병원코디네이터, 서비스코디네이터, 병원진료접수매니저 자격증을 학원에서 취득하려는 사람이 적지 않다. 특히 간호조무사 자격증의 경우 대한간호조무사협회에서 취득 관련정보를 상세하게 제공하는 한편 매년 보수교육을 실시하고 있어 간호조무사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하는 이들의 정보공유터 역할을 하는 중이다”라고 전했다.

이벤트 당첨자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자격증 과정은 병원행정관리사, 서비스매니저를 비롯해 총 121종이다. 교육을 마친 후에는 온라인 자격증 시험에도 응시료 납부 없이 도전 가능하다.

한국장학진흥원의 미래 여성 유망 직종, 주부 추천 직업 등과 관련된 모든 자격증 종류는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됐으며 취득 시 관련 구인기관 구직에 활용할 수 있다.

김동준 기자  newsky070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