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복리 "특별지원금 실질적 도움 안 돼"
동복리 "특별지원금 실질적 도움 안 돼"
  • 김현종 정용기 기자
  • 승인 2018.11.14 2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복리 주민들 입장

동복리는 제주도가 폐열관로 사업을 시행하거나 그에 준하는 대안을 가져올 때까지 환경자원순환센터 쓰레기 조기 반입과 공사 재개를 결코 허용할 수 없다는 입장이다.

특히 폐열관로 사업은 2015년 지역주민지원 간담회 당시 검토 대상이었으나 현재까지 논의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았기 때문에 이제부터라도 추진돼야 한다는 것이 동복리의 입장이다.

김병수 동복리 이장은 “폐열관로 사업 논의를 위해 지난달 제주도에 공문을 보냈지만 이렇다 할 답변을 받지 못해 집회를 시작하게 됐다”고 말했다.

김 이장은 제주도가 제시한 ‘폐열관로 사업 타당성 조사’ 방안을 거부한 것과 관련, “사업 타당성 조사를 용역업체에 맡기고 집회를 철수하란 것은 말이 되지 않는다”며 “용역 결과 타당성 없음으로 결론이 날 수도 있기 때문에 차선책도 함께 제시돼야 한다”고 설명했다.

김 이장은 “특별지원금 대부분이 공공사업에 쓰여 실질적으로는 주민들에게 도움이 되는 것이 없다”며 “광역 쓰레기 매립장과 소각시설이 있는 동복리에 청년들이 유입될 수 있는 구심점이 폐열관로를 통한 사업”이라고 강조했다.

김 이장은 “제주도가 제시하는 대안을 보고 지역주민들에게 도움이 되겠다는 판단이 설 경우에는 주민총회를 열고 집회 철수 등을 고려해 보겠다”고 덧붙였다.

김현종 정용기 기자  tazan@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