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부도맛집‘호박돌’, 30년 전통의 원조 호박 간장게장 제공
제부도맛집‘호박돌’, 30년 전통의 원조 호박 간장게장 제공
  • 김동준
  • 승인 2018.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호박돌)
(사진제공 = 호박돌)

연일 쌀쌀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겨울이 오기 전 서울 근교로 나들이를 떠나려는 이들이 많은 추세다. 한편, 제부도는 서울 근교 여행지를 알아보는 이들에게 언제나 좋은 선택지로 꼽힌다. 서울과 가까워 당일치기로 다녀올 수 있고 대부도부터 제부도까지 이어지는 도로를 따라 드라이브를 즐기기도 좋다. 특히 물때에 맞춰 열리는 바닷길은 제부도 가볼만한곳으로 손꼽히는 신비한 광경이다.

제부도 여행을 계획한다면 다양한 해물을 맛볼 수 있는제부도 맛집 역시 빠질 수 없다. 그중 특히 주목할만한 곳은 제부도 간장게장 맛집‘호박돌’이다. 호박돌은제부도에서 제일 오래된 간장게장 맛집으로, 30년의전통을 이어온 맛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직접 개발한 호박 소스로 조리한 호박 간장게장은 미식가들 사이에서도 큰 호평을 얻어 제부도 맛집 추천 시 빠지지 않고 이름이 오르고는 한다.

화성 맛집호박돌은호박을 기본재료로 한 비법 소스를 넣어 만든 호박 간장게장이 대표메뉴로, 짜지 않고 담백한 맛이 특징이다. 살이 꽉 찬 국내산 꽃게만을 사용하며, 짜지 않아 부담 없이 계속 먹게 된다는 호평을 얻어 대부도 맛집으로입소문이퍼졌다. 또한, 간장게장 주문 시 돌솥밥과 12가지 이상의 반찬이 함께 제공된다. 게장과 잘 어울리는 고슬고슬한 밥부터 누룽지, 한 상 가득 차려지는 제철 반찬을 모두 즐길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

이 밖에도 돌게장 정식, 굴밥, 바지락 칼국수, 해물파전 등 다채로운 맛을 느낄 수 있는 메뉴가 마련되어 있다. 모두 국내산 재료만을 이용해, 맛과 건강을 모두 잡은 대부도 맛집으로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호박돌 관계자는 “제부도로 들어가는 길목에 있어, 제부도 여행과 함께 즐기시는 분들이 많다. 대부도와도 가까운 위치로, 대부도 가볼 만한 곳으로도 입소문이 나 더욱 많은 분이 방문해주시는 추세다. 주로 차를 이용해서 오시는데, 주차걱정 없이 편안한 식사를 즐기실 수 있도록 넓은 주차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바로 앞에 버스정류장도 있어 차가 없는 분들도 어렵지 않게 많이들 와주신다. 원조 호박 간장게장 맛집으로서, 앞으로도 국내산 재료만을 사용해 맛과 건강을 모두 챙기는 음식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김동준 기자  newsky070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