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같은 체험… 글로벌 방탈출카페 ‘브레이크아웃 이스케이프’, 수능 수험생 할인 이벤트
영화 같은 체험… 글로벌 방탈출카페 ‘브레이크아웃 이스케이프’, 수능 수험생 할인 이벤트
  • 김동준
  • 승인 2018.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카페 내부 전경)

방탈출카페는 2010년 미국, 유럽을 중심으로 생겨나기 시작해 현재는 전 세계로 퍼져 나가 오프라인에서 할 수 있는 새로운 놀이 문화로 자리 잡았다.

홍대와 해운대 두 핫 플레이스에 위치한 방탈출카페 브레이크아웃 이스케이프는 이용자가 게임 문제 해결을 위해 8가지 능력을 가진 캐릭터 중에 본인의 캐릭터를 선택하고 영화 속 주인공이 되어, 마치 영화 세트장 같은 다양한 게임룸에서 주어진 단서를 통해 탈출하는 신개념 놀이 공간이다.

(사진 = 카페 내부 전경)

여러 개의 방들로 이루어진 5개의 테마 안에 갇힌 주인공이 되어 50분 동안 숨겨진 단서를 찾고 추리력을 발휘해 방을 탈출해야 한다. 캐릭터의 능력을 활용해서 게임시간을 늘릴 수도 있다.

최근에는 반복되는 회식 패턴이나 영화관람 같은 단순한 데이트 코스에서 벗어나 방탈출 게임을 통해 팀원들 간의 화합을 다지고 연인, 친구들 간 색다른 경험을 하고자 하는 이들이 점점 늘고 있다.

이곳을 방문한 한 기업의 교육담당자는 “신입사원이 들어왔을 때나 팀 간 팀워크를 다지기에 매우 도움이 되고, 기업 교육 프로그램으로 활용해도 될 것 같다.”, “캐릭터의 능력과 오감을 사용하는 문제들이 매우 참신하여 재 방문하여 새로운 테마들을 모두 체험해보고 싶다.”고 하기도 했다.

브레이크아웃 이스케이프 관계자는 ‘영화의 관람객이 될 것인가, 아니면 영화의 주인공이 될 것인가’라는 화두를 던진다. 그만큼 각 테마별 훌륭한 인테리어는 기본이고, 게임에 대한 몰입도를 높일 수 있는 오퍼레이션 프로그램을 도입하여 영화의 주인공처럼 게임을 즐길 수 있게 해준다고 한다. 또한 수능이 끝나고 수험생 대상으로 게임 패키지 등 수험생 특별 할인 이벤트를 제공하며, 기존 진행 중인 여러 가지 할인 이벤트도 제공하고 있으니 많은 이용 바란다“고 전했다.

수험생 할인 이벤트 및 기타 할인에 대해서는 홈페이지, 페이스북 또는 전화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동준 기자  newsky070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