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로리스트 및 레크레이션강사 자격증 무료수강 지원 혜택 이벤트 실시
플로리스트 및 레크레이션강사 자격증 무료수강 지원 혜택 이벤트 실시
  • 김동준
  • 승인 2018.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한국장학진흥원)
(사진제공 = 한국장학진흥원)

한국장학진흥원(한국자격검정평가교육원 부설기관)이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하기 위해 플로리스트 및 레크레이션강사 자격증추천 교육과정의 인강 수강료,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 지원해주는 무료수강 장학지원 혜택 이벤트를 실시한다.

본 이벤트 참여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플로리스트’를 입력하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당첨자는 한국장학진흥원의 플로리스트전문가 자격증 온라인 과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혜택이 제공된다.

여성유망자격증으로 꼽히는 플로리스트의 교육과정 인강은 플로리스트 기본기 중 하나인 꽃꽂이 노하우를 배울 수 있고, 코사지부터 플라워박스 등의 실습 교육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이에 플로리스트 국비지원이나 플라워클래스 학원의 레슨, 플로리스트 관련 학과 등에 관심을 갖고 있는 이들이 수강하기 적합하다는 평을 받고 있다. 특히 해당 자격증은 화훼장식기능사가 개인의 스펙을 높이기 위해 수강하는 것도 가능하다는 것이 교육원 측 설명이다.

이외에도 레크레이션지도사 자격증 온라인 교육과정도 무료수강으로 학습 가능하다. 해당 교육과정의 경우 총 25개의 인강 과정으로 구성돼 있으며, 초등학생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하는 레크에이션 게임 종류와 진행방법 등을 배울 수 있고, 여가 심리학과 커뮤니케이션 기술도 학습할 수 있다.

아울러 한국장학진흥원은 플로리스트 및 레크레이션강사 자격증 외에도 총 121종 자격증종류의 인강과 온라인 자격증 취득시험 응시도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미래유망직종, 주부추천자격증 등과 관련된 한국장학진흥원의 121종 자격증은 모두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돼 자격증 취득 시 관련 구인기관 구직에 활용할 수 있다.

김동준 기자  newsky070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