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좌 문화예술 한마당 행사에 초대
구좌 문화예술 한마당 행사에 초대
  • 뉴제주일보
  • 승인 2018.11.07 1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준배.제주시 구좌읍장

제주시 구좌읍은 동쪽에 위치한 긴 해안선과 40개 오름이 어우러진 천혜의 자연 환경과 제주해녀 항일운동의 발상지인 해녀박물관 등 수많은 제주의 문화유산을 간직한 12개의 마을로 이뤄진 아름답고 문화예술을 간직한 고장이다.

제주환경자원순환센터가 동복리에 조성되고 있고 월정리 동부하수처리장과 한동리 용암해수산업단지가 위치에 있어 생활쓰레기 줄이기와 상하수도 청정 환경보존에 대한 관심과 참여도가 어느 지역보다 높다.

구좌읍에는 청소년 오케스트라, 합창단, 실버댄스, 색소폰 등 22여 개의 지역 문화예술 동아리가 활동하고 있고 정착 주민과 어린이에서 어르신까지 다양한 계층에서 참여하고 있어 문화생활 여가를 누리려는 욕구가 높은 지역이기도 하다.

지난 여름 유래 없는 긴 폭염과 가뭄에 이어 집중호우와 두 차례 태풍으로 인해 힘들고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하고 청정 제주 환경의 소중함과 지역 문화를 공유하기 위한 문화예술 한마당 행사가 오는 11일 오후 1시부터 8시까지 김녕해수욕장 동쪽에 위치한 구좌체육관 운동장에서 열린다.

이날 오후 1시부터 6시까지는 지역 문화동아리 공연과 다문화 음식놀이체험, 친환경 비누에코백 만들기, 지역 특산품 시식홍보, 아나바다 장터, 와들랑 라디오 방송 등 다채로운 체험부스가 운영된다.

특히 올해 탐라문화제에서 가장퍼레이드 최고상인 탐라상을 받은 구좌읍 민속보존회의 다랑쉬 오름의 기억’, ‘설운 원정 다풀엉 갑서공연이 진행된다. 또한 문화행사 한마당 행사 하이라이트 공연으로 오후 6시부터 방송인 이휘재 사회로 임창정, 박상철, 김완선 등의 초청 가수 공연이 펼쳐진다.

가족과 함께 행사장을 찾아 행복한 시간을 보내시기 바란다.

뉴제주일보  webmaster@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