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합환승센터 필요성-기대효과 놓고 공방
복합환승센터 필요성-기대효과 놓고 공방
  • 김현종 기자
  • 승인 2018.10.18 18:59
  • 댓글 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5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함대인 2018-11-10 13:51:32
제주도는 렌터카 업체가 공항주차장 내에서 입출고 센터를 운영했던 불과 수년전의 일도 기억 못하는가
제주공항공사가 공항주차장에서 렌트카 업체들을 내 보낼때 제주도는 렌터카 업체들에게 셔틀버스 기름값까지 지원하면 공항에서 입출고 하지 못하는 것을 보상하고 있다.
이 무슨 작태인가
개인 사기업들에게 왜 지원했는가 !
렌터카 업체들이 집단 반발에 따른 조치 아니였던가 ~
제주도정은 속이 있는가 없는 것인가 !
지금 제주도내 렌터카 업체들이 말하고 있다 지금 시스템이 사업운영에 훨씰 이익이 되고 있고 ~
공항주차장을 이용하던 입점료가 사라지고 딜리버리 기사들도 많이 줄이면서 경제적 이익이 되고 있다 말하고 있다. 복합환승센터가 들어와도 들어가지 않을 거라는 것이다.
원희룡 제주도정아 제발 일좀 하시가 바란다.

함대인 2018-11-10 13:40:30
제주도는 이권사업이나 수익사업을 위해 도민들의 알토란 같은 재산권을 자기들의 목적을 위해 유린하는 것이다.
도민들의 불편을 앞세우고 관광객들의 불편을 앞세워 명분을 쌓으려 하지만 제주도민들이 예전 같이 어리숙하고 만만한지 않다는것을 알아야 할 것이다.
공항주변마을들이 공항으로 부터 피해를 받아오면서 살아온 세월이 60~70년 이다.
제주도는 우선 마을들에게 정당한 피해를 보상하야 한다. 그리고 복합환승센터니 웰컴시티니 하는 정책을 위한 개발로 지역 주민들을 혼란에 빠트리고 지역 갈등을 유발해서는 않된다.
다시 말하건데 지역주민들은 제주도 원희룡 도정에 갈등 유발 정책에 흔들려서는 않된다는 것이다.
상대방에게 피해를 자신들의 이득으로 정당화 해서도 않된다.
제주도민 행복이 우선되어야 하지않겠는가~

함대인 2018-11-10 13:31:57
제주복합환승센터의 소요 예산이 550억~730억이라고 제주도가 발표 했다.
제주광역복합환승센터의 예상부지 면적이 약 5만 3천에 평이다. 제주도에서 예정부지 땅을 거저 먹을려 하는 것 아닌가 복합환승센터 건설비용만 해도 그 금액은 넘을 것으로 추산된다.
어떻게 그 금액으로 이러한 거대한 사업을 할 수 있다고 발표하였는가
제주도의 제정 자립도로는 직접 사업을 실시할 수 가 없을 정도로 거대한 사업이라 사업자를 지정하여 개발하고 사업자는 개발을 통한 이특을 무엇으로 충당할까 ~
쇼핑과 상업시설을 유치하고 분양 하는 방식이 아니라면, 이곳에서 수익을 볼 수 있는 방법은 장기간 이익이 날 수 있는 사업권을 넘겨받고 일정기간이 지나면 제주도에 이전시키는 방식이 될 것이다.

함대인 2018-11-10 13:23:46
대중교통체계 개편에 원희룡 도지사는 많은 공을 드리고 있지만 실질적으로 도민들이 편리함을 못 느끼고 있다. 왜 그럴까 1년 1천억원의 교통예산을 퍼부우면서도 나아지지 않는 불편을 제주도 공무원들은 뼈저리게 알아야 한다.
제주도민들의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사람들에게 간단하게 물어보자 무엇이 문제인지 !
탁상에 앉아서 정책들을 솟아내고 있지만 무엇하나 현실성 있는게 없다. 그들이 대중교통을 이용해 보지 않았기 때문에 정확히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있는것이 아닐까 생각해본다.
대중통의 전문가들이 라면 제주공항 앞에 복합환승센터가 와서는 안된다는 것쯤은 잘 알고 있을 것이다.
그저 국토부가 필요에 의해서 복합환승센터를 반영하였다고 하는데 제주도는 필요없으면 하지 않아도 되는 사업이다.

함대인 2018-11-10 13:10:37
공항이용에 불편함이 있는것이 아니라 정책적 목적으로 건설 추진이 문제이다
국토부가 발표한 내용을 들여다 보면 무작정 공항 이용객이 숫자에만 치중되어 있다
주로 공항을 이용하는 주요한 사람들이 어떤 사람들이지는 전혀 반영이 안되어 있는것이다.
제주도민들이 비행기 타고 출퇴근하는 것이 아닐진데 전체 이용객의 숫자를 왜 도민들이 이용해야할 대중교통과 역어서 해석하는지 알 수가 없다
공항이용 버스승객의 이용 실태조차 조사하지 않고 맹목적인 추진을 하는 것에 분개 할 수 밖에 없다.
제주도에 입도하는 관광객들이 대중교통을 타고 제주 구석 구석 여행하는 패턴인가 묻고 싶다.
짧은 시간동안 자신들이 돌아봐야할 관광지와 맛집을 투어하는데 과연 대중교통이 기여할 수 있을까 제주도는 깊이있게 생각하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