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거프레소, 가맹점과의 직접 소통으로 상생 경영 구현해
요거프레소, 가맹점과의 직접 소통으로 상생 경영 구현해
  • 김동준
  • 승인 2018.10.19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요거프레소)
(사진제공 = 요거프레소)

최근 프랜차이즈 폐업이 급증하고 있다는 보도가 연일 이어지고 있다. 경기불황에 따른 소비 침체가 운영을 어렵게 하는 요인이라면 폐점이 급증하는 이유 중 하나로 프랜차이즈 본사와의 소통의 부재에서 오는 괴리감을 꼽을 수 있을 것이다.

이러한 가맹점주의 운영 상황을 적극 공감한 카페 창업 브랜드 요거프레소는 가맹점이 잘돼야 본사도 잘 될 수 있다는 신념을 고수하며 가맹점과의 소통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첫 번째, 커피 프랜차이즈 요거프레소는 체계적인 방문 케어 시스템을 통해 가맹점의 효율적인 매장 운영이 가능하도록 돕고 있다.

요거프레소의 담당 슈퍼바이저는 매월 정기적인 매장 방문을 통해 가맹점주와 직접 대면하여 매장의 애로사항을 적극적으로 살피며, 매장 상황에 따른 적절한 해결책을 제시하여 가맹점과의 신뢰를 쌓고 있다.

두 번째, 담당 슈퍼바이저의 정기적인 매장 방문 외 타 프랜차이즈와의 차별화 방법으로 카카오톡 1:1 채팅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접근이 편리한 카카오톡 채팅 프로그램을 통해 디저트 카페 요거프레소 가맹점주는 매장 오픈 시부터 본사와 소통할 수 있다. 특히, 매장 내 발생되는 기기 및 인테리어 A/S, 물류 배송 등 매장 내 발생되는 긴급 사항에 대한 문의를 본사의 담당 부서와 직접 소통하여 전문적이고 빠른 해결책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해당 채팅 서비스는 위급사항 외에도 가맹점을 운영하다가 떠오를 수 있는 새로운 아이디어, 건의사항 등을 자유롭게 제안하는 소통의 창구로써 활용되고 있다. 해당 채팅 시스템을 통해 가맹점과의 원활한 소통이 가능해졌다는 것이 요거프레소 관계자의 전언이다.

이처럼 세밀한 운영 케어를 통해 카페 운영이 처음인 초보창업자들에게는 든든한 버팀목이 되고, 가맹 본사의 입장에서는 점주의 의견을 직접 들을 수 있는 소통의 장을 만듦으로써 가맹점과 본사가 모두 만족하는 운영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었다.

한편, 까페 창업 브랜드 요거프레소는 카페 ‘인테리어 비용 50% 본사 지원 프로모션’과 가맹비, 교육비, 로열티 면제 혜택을 제공하면서 카페 창업을 원하는 예비창업자들의 초기 개설 비용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며 개설 문의가 줄을 잇고 있다.

해당 프로모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커피숍 창업 브랜드 요거프레소 공식 홈페이지 혹은 개설 상담 문의 전화로 확인 가능하다.

김동준 기자  newsky070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