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독서문화대전 ‘글의 곶자왈’로 초대합니다
제주독서문화대전 ‘글의 곶자왈’로 초대합니다
  • 뉴제주일보
  • 승인 2018.10.07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철용.우당도서관장

한 그루의 나무가 모여 숲을 이루고 산이 되듯 한 권의 책은 사람의 일생을 바꾸고 역사가 된다.

가을이 탐스럽게 익어가는 좋은 날 책을 통해 소통하고 행복을 일구며 책 읽는 제주를 만들기 위한 대규모 책 축제인 ‘2018제주독서문화대전이 오는 12~14일 제주시 신산공원 일대에서 다채롭게 펼쳐진다.

이번 행사는 책으로 가득한 섬, 제주라는 슬로건 아래 올해는 글의 곶자왈을 주제로 글의 다양성과 글을 매개로 이뤄진 책, 독자, 출판, 서점, 도서관 등이 공존하는 책의 생태계를 테마로 특별한 주제관을 마련했다.

읽다(Reading), 쓰다(Writing), 만들다(Making), 팔다(Selling), 잇다(Connecting)’ 다섯가지 테마로 구성된 주제관은 글의 곶자왈이란 이름으로 찾는 사람들이 글을 통해 자연 속에 책의 탄생과 성장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까지 제공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이지성 작가 초청 북 콘서트와 음악이 흐르는 책방, 홍대광 가수 축하공연 등으로 이뤄진 개막행사와 제주어와 제주설화 등 제주다움의 정체성을 담은 책들을 접할 수 있는 제주이 운영된다.

또 도서관과 지역출판, 서점, 동네책방의 상생의 길을 주제로 제주독서문화포럼이 열려 도서관에서 미래를 찾는 모색의 시간도 갖는다.

이밖에도 곶자왈 낭독, 웹툰 작가와의 만남, 그림책 음악회, 울려라 독서 골든벨, 숲 속의 동아리 수다방, 전이수 동화 작가와의 만남, 고정욱 작가 강연, 손원평 작가 북 엔딩 콘서트 등 차별화된 대표 프로그램과 지역서점 및 출판사가 운영하는 북 마켓, 벨 농장 프리마켓, 헌책 마켓 등 40여 개의 다양한 전시·체험 프로그램도 선보인다.

읽을거리, 볼거리, 즐길거리가 풍성한 글의 곶자왈세계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뉴제주일보  webmaster@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