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 '콩레이' 5일 밤 제주 직접영향
태풍 '콩레이' 5일 밤 제주 직접영향
  • 정용기 기자
  • 승인 2018.10.04 1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지 등 많은 곳 500㎜ 물폭탄
도전역 강풍특보, 남해 태풍 예비특보
태풍 '콩레이' 위성 사진 /국가태풍센터 제공
태풍 '콩레이' 위성 사진 /국가태풍센터 제공

제25호 태풍 ‘콩레이(KONG-REY)’가 5일 밤부터 제주지역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고 오는 6일 오전에 가장 가까워 질 것으로 보인다.

제주지방기상청은 5일 밤부터 제주지역이 태풍 ‘콩레이’의 직접 영향권에 들면서 강풍을 동반한 많은 비가 내리겠다고 4일 밝혔다.

제주기상청은 이날부터 6일까지 태풍 콩레이 전면에 형성된 비구름과 태풍의 영향으로 100~300㎜의 비가 내리겠다고 예보했다.

제주도 산지 등 많은 곳엔 500㎜ 이상의 비가 쏟아질 것으로 예측됐다.

제주기상청에 따르면 태풍 콩레이는 이날 오후 3시 현재 일본 오키나와 남남서쪽 약 230㎞ 부근 해상에서 중심기압 970헥토파스칼(hPa), 순간최대풍속 35m의 강한 중형급 태풍으로 북서진하고 있다.

태풍은 5일 오후 3시 일본 오키나와 북서쪽 약 380㎞ 부근 해상에 도달한 후 제주도는 밤부터 영향권에 들 것으로 예측됐다.  

제주기상청 관계자는 “강한 비바람을 동반한 태풍 콩레이는 5일 밤부터 제주지역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며 “오는 6일 오전 9시쯤 제주도에 가장 가까워질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태풍은 오는 6일 오후 3시 부산 남남서쪽 해상 30㎞ 부근에 도달한 후 동해상으로 빠져나갈 것으로 전망됐다.

제주기상청은 이날 제주 전역에 강풍특보, 제주 전 해상에 풍랑주의보를 발효했다.

5일에는 오전 호우 예비특보가 발표됐으며, 5일 오전 제주도 남쪽 먼 바다의 풍랑특보는 태풍특보로 대치될 전망이다. 

한편 제주특별자치도 재난안전대책본부는 이날 태풍 상황판단회의를 개최하고 태풍 피해예방 대책을 논의했다.

또 ‘2018 제주국제관함식’ 미디어데이, ‘제3회 제주음식박람회’ 등 각종 축제 행사도 연기되거나 취소됐다.

태풍은 오는 6일 오후 3시 부산 남남서쪽 해상 30㎞ 부근에 도달한 후 동해상으로 빠져나갈 것으로 전망됐다.

정용기 기자  brave@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