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주말 나들이 “가족, 친구, 연인과 스크린야구로 몸 풀어 볼까?”
가을 주말 나들이 “가족, 친구, 연인과 스크린야구로 몸 풀어 볼까?”
  • 김동준
  • 승인 2018.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리얼야구존)
(사진제공=리얼야구존)

더위가 한 풀 꺾이고 선선한 가을 바람이 불어오는 9월은 집 밖을 벗어나 야외 활동을 하기에 제격이다.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즐기는 외부 활동은 폭염 내내 지친 체력을 충전하고 마음을 새롭게 재정비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기도 하다.

특히 프로 경기 관람과 스포츠 활동은 대표적인 야외 활동 중 하나로 손꼽힌다. 대표적인 가을 프로 스포츠로는 야구가 있다. KBO 프로 야구팀들은 ‘가을 야구’ 티켓을 확보할 수 있는 리그 5위 안에 들기 위해 매년 끝까지 각축전을 벌이고, 야구 팬들은 본인이 응원하는 구단의 승리를 위해 열성적으로 응원한다.

최근에는 경기 관람과 더불어 스크린스포츠가 보급되면서 보는 경기에서 즐기는 스포츠로 저변이 확대되고 있다. 스크린 야구도 마찬가지로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외부 환경에 제약을 덜 받으면서 몸을 움직이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어 가족, 친구, 연인의 모임 장소로 각광받고 있다.

또한 스크린야구의 경우 글러브, 배트 등의 장비를 개인적으로 구비하지 않아도 즐길 수 있으며, 경기장 대여와 같은 고민이 없다. 또한 실외 야구 경기보다 적은 소수의 인원으로도 실감나게 야외 활동의 갈증을 해소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최근 전국 200호점 계약을 돌파한 스크린야구장 ‘리얼야구존’은 루키룸, 마이너룸, 메이저룸 등 실력에 따른 다양한 룸 구성 및 게임 레벨을 보유하고 있다. 빠른 구속이 가능한 프로용 피칭 머신도 구비하고 있는데, 총 6단계의 게임 난이도 조절과 3단계의 수비 난이도 조절이 가능하다. 3개의 휠로 7가지 다양한 구종을 제공하기 때문에 개인별 실력에 맞게 야구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스포츠 중 발생할 수 있는 부상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 검증을 거친 피칭 머신과 타석플레이트, 레디 페달 등의 안전장치를 도입했다. 헬멧, 장갑, 팔꿈치 보호대, 정강이 보호대 등의 보호 장구를 각 지점마다 제공하기 때문에 안전하게 즐길 수 있다. 기초 자세 습득이 필요한 초보자 방문 시 야구선수 출신 안치용 해설위원이 제작한 올바른 스윙 자세를 안내하는 동영상 강좌도 제공받을 수 있다.

리얼야구존 관계자는 “KBO 관중 수도 8년 연속 관중 600만명을 돌파했고, 가을 하면 가을 야구를 떠올리는 분들이 심심찮게 있을 정도로 야구는 일상 생활 속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고 즐길 수 있는 스포츠다.”라고 말했다.

이어 “보유한 기술력과 안정성을 바탕으로 실감나는 야구 체험뿐 아니라 룸마다 간단한 요기를 즐길 수 있는 응원석, 대기석도 마련되어 있어 야구장에서 관전하는 기분을 선사한다. 야구 초보자도 누구나 와서 함께 경기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김동준 기자  newsky070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