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진흥원, 베이비시터&동화구연지도사 자격증 ‘100% 무상교육 특전’ 제공
한국장학진흥원, 베이비시터&동화구연지도사 자격증 ‘100% 무상교육 특전’ 제공
  • 김동준
  • 승인 2018.09.2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한국장학진흥원)
(사진제공=한국장학진흥원)

한국장학진흥원(한국자격검정평가교육원 부설기관)이 베이비시터, 동화구연지도사 자격증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까지 전액지원해주는 장학지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보육장학생’을 입력하는 것이다.

한국장학진흥원은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본원이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됐 것을 기념하는 동시에, 아이를 위한 아기돌보미서비스 및 구연동화 전문가를 양성하는 데 힘쓰고자 이번 이벤트를 개최했다.

당첨 시 해당 교육기관의 베이비시터자격증 과정을 무료로 수강하며 영유아 수면지도, 건강지도, 그림책 읽어주는 방법 등 아이돌보미서비스에 대해 공부할 수 있다. 이에 베이비시터 구인기관 구직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수강하기 좋은 과정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보육교사자격증 관련 동화구연지도사 자격증 과정을 무료로 수강하며 아이를 위한 구연동화 노하우를 익히는 것도 가능하다. 본 자격증 과정은 한국전래동화를 포함한 동화의 종류, 구연동화 시 핵심 포인트 등을 체계적인 커리큘럼 하에 전문적으로 교육해 경쟁력 있는 구연동화전문가를 양성한다.

한국장학진흥원 관계자는 “등하교/등하원도우미, 아이돌보미, 산모도우미자격증과 함께 공부하기 좋은 베이비시터자격증부터 아동의 발달에 도움을 주는 동화구연지도사 자격증까지 본원의 모든 자격증은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돼, 취득 시 월급 등을 알아본 후 관련 기관 구직에 활용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위 이벤트 당첨자에게는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총 100종 자격증 과정의 인강 수강과 온라인 취득 시험 응시를 별도 비용 없이 무료로 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김동준 기자  newsky070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