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서귀포시 주민자치&평생학습 박람회 성황리 폐막
2018 서귀포시 주민자치&평생학습 박람회 성황리 폐막
  • 고권봉 기자
  • 승인 2018.09.16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16일 제주월드컵경기장서 진행…주민 등 1만여 명 참여

 

2018년 서귀포시 주민자치&평생학습 박람회가 지난 15~16일 이틀간의 일정을 성황리에 마치고 폐막했다.

제주월드컵경기장에서 진행한 이번 박람회는 함께하는 주민자치, 나누는 행복공동체를 주제로 열려 시민과 관광객 등 1만여 명이 참여했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는 17개 읍동 주민자치센터와 14개 평생학습기관 및 단체가 참여해 몽생이&방어 열쇠고리 만들기, 뿔소라 향초 꾸미기, 나비 생태체험관 등 80가지의 다양한 체험홍보전시 부스를 운영했다.

또 대정읍 모슬봉 소리패 동아리의 천지풀이와 중앙동 민요 동아리의 제주전통 허벅춤 공연’, 서홍동 풍물 동아리의 날뫼북춤등 주민자치센터 동아리팀의 갈고닦은 기량이 펼쳐져 관람객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이어 어린이 미니축구대회, 베이블레이드버스트경기, 물놀이 놀이터, 추억의 음악다방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풍성한 볼거리와 체험 행사도 진행돼 큰 호응을 얻었다.

이와 함께 행사장에서는 안전총괄과와 서귀포소방서 여성의용소방대, 안전문화운동 추진 서귀포시협의회 등 관련단체가 참여한 생명을 살리는 기적의 4, 심폐소생술교육 등 안전홍보 부스도 운영했다.

양윤경 서귀포시장은 이번 박람회는 주민자치센터 우수사례를 시민과 주민자치 센터간 상호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하는 한편 더 발전적인 방안을 모색하는 계기가 됐다라고 말했다.

고권봉 기자  kkb@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