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스펙은 도대체 무엇일까?
진짜 스펙은 도대체 무엇일까?
  • 김나영 기자
  • 승인 2018.09.13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S' 공연 포스터

“진짜 스펙이란 도대체 무엇일까요?”

실업문제를 겪고 있는 청년층과 반복되는 삶에 지쳐있는 현대인들의 마음을 위로해줄 연극 ‘SS’가 15일부터 오는 11월 10일까지 매주 주말(추석연휴 23일 제외) 오후 3시와 7시 예술공간 오이에서 막을 올린다.

예술공간 오이의 스무 번째 창작극 ‘SS’는 눈에 보이지 않는 스펙을 판매하는 가게, 스펙스토어(Spec Store) 주인인 ‘사장’과 취업준비생 ‘현세’, 아르바이트생 같은 손님 ‘모모’, 예술가 지망생 ‘술인’이 스펙스토어 안에서 벌어지는 코믹판타지 소동극이다.

이 공연은 ‘화려한 스펙을 원하는 이 시대에 진짜 스펙이란 무엇인가’라는 철학적 궁금증을 던지며 결론적으로 등장인물 모모의 착한 마음, 술인의 예술성, 현세의 오지랖 넓은 성격 등 그들 자체가 순수한 스펙을 지니고 있다고 말하고 있다.

또 소극장만이 보여줄 수 있는 묘미인 관객들과의 교감과 집중력이 돋보인다. 두 팀으로 구성돼 운영되므로 같은 공연을 다른 배우들의 연기로 즐기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오상운 대표는 “여러분들의 행복을 찾는 하나의 단추가 되는 연극이 SS였으면 좋겠다”며 “우리가 무심코 지나갔던 또는 아무렇지 않게 받아들였던 많은 일들에 청진기를 꼽고 자세히 들여다보는 무대가 될 것”이라 밝혔다.

연극 'SS' A팀 단체사진
연극 'SS' A팀 단체사진
연극 'SS'팀 B팀 단체사진
연극 'SS'팀 B팀 단체사진

 

김나영 기자  kny8069@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