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청소년유도선수단 전국대회 선전
제주 청소년유도선수단 전국대회 선전
  • 홍성배 기자
  • 승인 2018.09.13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계초중고연맹전서 금 6, 은 1, 동 6 획득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이현지 강윤지 김윤건 김건휘 허정재 고지운 홍규리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이현지 강윤지 김윤건 김건휘 허정재 고지운 홍규리

 

제주 청소년들이 전국유도대회에서 기량을 맘껏 펼치며 선전해 제주 유도의 앞날을 밝게 했다.

제주도 선수단은 지난 7일부터 12일까지 전남 영광군 영광스포티움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제46회 추계 전국초중고등학교 유도연맹전 겸 국제 유청소년대회 파견 선발대회에서 금메달 6, 은메달 1, 동메달 6개를 획득했다.

특히 여초부 꿈나무들의 활약이 빛났다. 지난 5월 충북 충주에서 열린 제47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서 여초부 최우수선수에 선정됐던 이현지(신제주초 5)는 이 대회 +57결승에서 압도적인 기량을 선보이며 한예주(신철원초)에 되치기 굳히기 절반과 누르기 굳히기 절반으로 종합승을 거뒀다.

역시 전국소년체전 금메달의 주인공인 42급의 신유미(보목초 5)는 결승에서 정수아(서울송중초)를 맞아 손기술 절반과 누르기 굳히기 절반으로 종합승을 거두며 정상에 올랐다.

-36급의 홍규리(제주중앙초 5)도 청풍기대회 우승에 이어 이번 대회에서도 결승에서 유슬기(장양초)에 업어치기 한판승을 거두며 금메달을 차지했다.

올해 전국소년체전에서 제주도선수단에 첫 금메달을 선사했던 김민정(위미중 2)은 여중부 52급 결승에서 김남주(덕현중)를 한판으로 물리치고 건재를 과시했다.

남초부 66급의 김건휘(한라초 6)와 여고부 70급의 고은별(남녕고 3)도 정상에 올랐다.

다음은 이 대회 제주선수단 입상자 명단.

남초부 금메달=김건휘 은메달=허정재(-60·보목초 6) 동메달=고지운(-54·제주북초 6) 김윤건(+66· 강정초 6)

여초부 금메달=이현지 신유미 홍규리

여중부 금메달=김민정 동메달=이본(-52·한라중 3) 강민지(-63·제주동여중 3)

여고부 금메달=고은별 동메달=강윤지(+78·남녕고 1)

여중부 단체전 동메달=위미중

홍성배 기자  andhong@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