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요 오기 쉬운 환절기, 효과적인 단기간 다이어트 방법은?
요요 오기 쉬운 환절기, 효과적인 단기간 다이어트 방법은?
  • 김동준
  • 승인 2018.08.27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앤뷰티다이어트)
(사진제공=앤뷰티다이어트)

숨 막히던 폭염이 수그러들고 선선한 공기가 머무는 환절기가 찾아왔다. 이런 환절기는 여름철 못지않게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사람들이 많은 계절이다. 시원해진 날씨에 여름내 미뤄뒀던 운동을 시작하거나, 1년 중 가장 살이 많이 찌는 계절이라는 가을을 대비하기 위해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을 찾는 사람이 늘어나는 것이다.

특히 관심이 쏠리는 다이어트 방법은 ‘단기간 다이어트’다. 결혼식과 동창회 등 각종 행사가 줄줄이 이어지는 이 시기에는 한달 다이어트부터 2주, 일주일, 3일 다이어트까지 수많은 단기간 다이어트 방법에 대한 관심이 급증한다. 여름철에 비해 두꺼워진 옷으로 숨은 군살들을 가릴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면 오산이다.

인터넷에 떠도는 단기 다이어트 방법 중 가장 현실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방법은 ‘일주일 다이어트’다. 그중에서도 ‘GM 다이어트’는 일주일간 정해진 식단을 엄격하게 따르는 방법으로, 정해진 식단을 모두 지킨다면 일주일에 5kg을 감량에 도움일 될 수 있다.
 
GM다이어트 식단은 과일과 채소, 단백질로 치밀하게 구성되어 있다. 먼저 다이어트의 첫날에는 바나나를 제외한 과일을, 2일 차에는 감자를 제외한 채소를, 3일 차에는 감자와 바나나를 뺀 채소와 과일을 섭취해 감량을 위한 준비를 마친다. 4일 차에는 바나나 8개와 저지방 우유 3잔으로 영양소를 보충하며, 5일 차에는 토마토 6개와 쇠고기 500g을 섭취한다. 감량을 확인할 수 있는 6일 차에는 쇠고기나 닭가슴살, 채소를 섭취하고, 7일 차에는 현미밥과 채소로 간단히 식사하며 다이어트를 마무리한다.

이 식단은 기간을 늘려 2주 단기 다이어트로 진행하는 것 역시 가능하지만 탈수와 근육통, 피로감 등 부작용의 위험성 역시 높다. GM다이어트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단기간 다이어트가 심각한 부작용과 급격한 요요현상의 발생 가능성이 높은 편이다. 특히 환절기는 큰 일교차로 인해 면역력이 떨어지고 신체 리듬이 깨지는 등 다이어트를 방해하는 요소가 많아 더욱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이에 다이어트 전문가들은 효과 좋은 다이어트 보조제, 전문 식품 등의 도움을 받는 것이 환절기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이 될 수 있다고 추천한다.

앤뷰티다이어트는 와일드 망고 종자추출물, 돌외잎주정추정추출분말, 키토산 성분 등이 함유되어 체지방이 연소하는데 도움이 되며, 핑거루트의 판두라틴 성분이 잦은 다이어트로 손상된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앤뷰티다이어트 관계자는 “단기간 다이어트는 부작용과 요요현상에 대한 위험성이 심할 수밖에 없다”며 “혹독한 단기 다이어트로 음식 섭취만 줄이는 것보다는 기초대사량까지 높여줄 방법을 꾸준히 실천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김동준 기자  newsky070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